택배비 인상 및 한진택배 파업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비접촉이 일상화되며 택배물량은 급속히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특히 추석 명절이나 연휴등은 택배가 급증하는 시기로 얼마 전에는 택배기사분의 과로사가 사회적인 문제로 부각되기도 하면서, 최근 각 택배사별로 요금 인상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분류작업 문제로 촉발된 대형 택배사와 영업소간의 협의가 단가 인상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입니다. 상차 전 물품 분류 작업 작업에 필요한 인건비는 대부분 1000억 원 안팎으로 예상되며 비용 부담에 따른 택배비 인상은 불가피한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가격인상 폭이 높아 온라인 쇼핑몰. 중소 영세업자의 물류비용이 부담될 듯합니다. 기존의 일반 택배와 이형 화물에 대한 개념도 막연하였으나, 택배와 화물에 대한 분류작업이 명확해지면서 메이저 택배사에서는 요금을 나누는 제품의 크기와 무게에 대한 제한 및 제재가 더 심화되는 것 같습니다.
한진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운영시간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아래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개인택배반품택배 예약, 예약취소, 회수 운송장 확인, 배송조회 및 상담문의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대표번호 15880011 15440011 이용시간 평일 9시부터 18시이며, 점심시간은 12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주말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국제특송 고객센터 15881612 음성 ARS 서비스 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한진택배 회수 접수 방법
한진택배를 통해 상품을 수령하신 분이시라면 받으신 운송장번호로 한진택배 고객센터15880011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동 회수 예약접수를 해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반품은 구매하신 업체를 통하여 신청하셔야 되며,회수 운송료는 해당 업체와 한진택배와의 계약한 운송료에 따라 결정됩니다. 다만, 한진택배를 통해 배송받으신 상품이 아니시라면 반품에 제한이 될 수 있으며, 구매하신 업체를 통하여 회수 신청을 하시고 한진택배와 계약된 업체라면 반품이 가능합니다.
한진택배와 계약이 되지 않은 업체라면 기본적으로 개인택배 운송료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초소형 5,000원 대형 10,000원 제주지역 포함 파손 상품은 수령하셨을때 그대로 사진촬영 후 저장 부탁드리며, 임의 폐기시 보상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