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염 빨리 낫는법, 장염 먹더라도 되는 음식

장염 빨리 낫는법, 장염 섭취하여도 되는 음식

오늘은 장염 빠르게 낫는 법과 장염 걸렸을 때 섭취하여도 되는 음식을 소개하여 드릴게요 장염은 화재진압기 질환 중 하나로, 소화관의 염증이나 감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주로 위장과 소장에서 발생하며, 주로 위장관에 흡수되지 않은 오염된 음식이나 물을 먹을 때입니다. 즉, 상한 음식이나 오염된 음식을 섭취했을 때 장염에 걸리기 쉽습니다. 1. 수분 섭취 장염으로 인해 체내 수분이 감소 하므로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체내 수분을 유지하기 위해 물, 이온 음료단, 차갑게 마시면 안 됩니다.

일부 사람들에겐 당류도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이온 음료와 따뜻한 물을 11 비율로 드시는걸 추천해 드립니다.


imgCaption0
장염에 좋은 음식


장염에 좋은 음식

바나나 부드러운 식감과 영양소가 풍부하여 장염환자에게 좋습니다. 소화에도 도움을 주고,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두부 부드러운 식감과 고단백, 칼슘 함량이 높으며, 장을 자극하지 않아 장염에 좋은 음식입니다. 토마토 수분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장의 염중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양배추 부드러운 식감과 미네랄 함량이 많아 장을 자극하지 않고 염분의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온음료 수분과 전해질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탈수를 방지하고 장염으로 인한 체액 손실을 보충해줍니다. 물보리차 : 여러가지 항산화 물질로 장의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매실액 매실에는 유기산과 피르크산이 풍부하여 장내의 활동을 개선해 주기 때문에 장염에 좋습니다.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서 나타나지만 대부분이 세균감염에 의한 것입니다. 세균성 식중독이나 이질 장티푸스 같은 세균에 의한 급성전염병에 감염했을 때에 일어납니다. 이외에 바이러스, 진균, 원충, 기생충의 감염도 원인이 되며, 항생제 사용으로 인한 균교대증이나 복막염등에 합병하여 장염을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 약품, 알코올 때문이거나 특정식품에 알레르기 반응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원인으로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설사, 복통,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세균감염으로 발생한 경우는 발열이 심하고 오래 지속됩니다. 증상이 심해져서 대장에 손상이 일어나면 하복부의 산통이 일어나고 무지근한 느낌이 오면서 변에 혈액 섞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식이요법, 항생제, 정장제가 치료에 유효합니다. 설사가 심할 경우에는 탈수증이 올 수가 있고 특히 어린이의 경우는 철저한 주의를 필요합니다.

바나나, 양배추 먹기

바나나는 섬유질이 풍부하며, 펙틴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소화를 돕고 설사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양배추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하여 장염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를 드실 때는 익혀 드시는 게 장염증상 치유에 가장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장염 빠르게 낫는 법 , 장염에 좋은 음식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