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유리 편한 김서림(습기)제거 방법

자동차 유리 편한 김서림(습기)제거 방법

운전을 합니다. 보시면 온도가 맞지 않아 앞유리가 뿌옇게 김서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초보 운전자 분들은 특히나 많이 당황하실 겁니다. 하지만 이럴 때 닦거나 하면 안 됩니다. 어차피 또 바로 생기고 오히려 자국이 생겨 운전하기가 더욱 불편합니다. 제가 20여 년 동안 해 온 게 있는데, 남들도 이해하는 줄 알았는데 주위를 보시면 모르시는 분들이 은근히 많이 있어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면 도움이 될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주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리자면, 외부대기 유입으로 해놓으시면 됩니다.

차량 김서림 제거 시 길들여져 있지 않은 차량 똑같은 경우 이렇게 한번 시도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위 사진과 같은 표시가 한 개인 차량도 있고 두 개로 나누어져 있는 차량도 있습니다. 한 개인 차량은 끄면 외부대기 유입이 되는 겁니다.


imgCaption0
에어컨 방향제어

에어컨 방향제어

열전달이 매우 빠른 물질 중의 하나가 바로 유리입니다. 그래서 꽤나 온도 변화에 민감합니다. 특히 겨울에 부엌에서 물을 끓일때 뿌옇게 김이 서린 창문을 본 적이 많으실 것입니다. 내부는 따뜻하고, 바깥은 추워서 습기가 발생하기 때문이죠. 여름은 이 상황과 정반대입니다. 보통 자동차를 바깥에 세워두거나 주차했을 경우 차 안의 온도가 높에 상승해서 차 안에 타면 어서 시원해지라고 여러분의 얼굴이나 상체 방향으로 에어컨을 켜는 분들이 많은데요. 사실은 공기가 차면 우리 몸의 하단으로 공기가 흐르는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내부를 더 오랫동안 시원하고 빠르게 유지시키려면 아래로 틀어야 좋습니다.

그리고 에어컨 통풍구 방향을 여름에는 특히나 아래로 맞추어놓아야 비오는 날 습기나 성에가 잘 안 생기고 시원한 자동차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내부 순환 버튼

자동차 로고 안에 유턴 표시가 되어있는 버튼이 내부 순환 버튼인데요. 유턴할 때 누르는 버튼은 아닙니다. 이 버튼의 특징은 외부 공기를 차단하는 데 있습니다. 미세먼지, 터널의 탁한 공기, 주변 자동차 매연, 시골길의 거름 냄새 등등 외부 공기를 차단하고 내부 공기의 흐름을 관리하는 기능입니다. 또 한 가지 특징이 있다면 2초 정도 꾹 누르고 있다면 공기정화 기능까지 감당할 수 있는데요. 모든 차종마다.

가능한 것은 아니며 일부 차종에서만 적용이 됩니다.

한 가지 단점은 계속 켜놓고 있을 때는 산소량 발생이 적어져서 졸릴 수 있습니다. 맑고 상쾌한 길을 주행 중일 때는 내부 순환 버튼을 꺼 놓고 외부 공기와 소통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자동차 앞유리 습기 현상은 내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습기는 주로 내부 대기 중에서 발생한 수분이 차량 내부에 충돌하여 앞유리에 응축되고 생기는 현상입니다. 이런 현상은 주로 차내에 존재하는 습기나 냄새, 대기 순환이 원활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앞유리 습기 상황 해결을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로, 차량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창문이나 도어를 열어 환기를 시키는 것은 습기를 빠르게 제거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에어컨의 제습기능을 켜는 것도 습기를 제거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둘째로, 차량 내부에 습기를 예방하는 방법을 도입할 수 있습니다. 습기가 일어나는 것을 최소화하기 위해 차량 내부를 청소하고 마른 상태를 지속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제습제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차량 내부의 대기 순환을 개선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방법 2추천

덧붙여 하나 더 말씀드리면, 이런 방식으로 길 들이고 나서도 가끔 생길 겁니다. 그럴 땐 창문만 조금씩 열어주거나, 창가로 틀고, 자동으로 켜지는 에어컨은 바로 꺼주세요. 길 다. 들이고 나서 한 동안 다시 길들여야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개인적으로 방법 2를 추천합니다. 중고차를 몇 번 바꾸면서, 그때마다. 처음에 길을 들일 때 방법 2가 길 들여지기 까지 얼마 안 걸렸습니다. 처음에 생기면 앞 창문을 조금씩 열어줍니다.

손톱만큼만 열어줘도 됩니다. 그래도 없어지지 않으면 창가로 틀어줍니다. 없어지면 창문은 열린 채로 그대로 두고 창가만 꺼줍니다. 또, 생기면 창문은 그대로 두고 창가로 틀어줍니다. 이 방법 역시 계속 반복해 주시면 점점 주기가 길어지다가 나중에는 외부대기 유입으로만 해놓고 다녀도 김서림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에어컨 방향제어

열전달이 매우 빠른 물질 중의 하나가 바로 유리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부 순환 버튼

자동차 로고 안에 유턴 표시가 되어있는 버튼이 내부 순환 버튼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동차 앞유리 습기 현상은 내부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습기는 주로 내부 대기 중에서 발생한 수분이 차량 내부에 충돌하여 앞유리에 응축되고 생기는 현상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