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명의 오십견,회전근개파열,활액막염,석회화건염(아주대병원 이두형 교수, 윤승현 교수)

EBS 명의 오십견,회전근개파열,활액막염,석회화건염(아주대병원 이두형 교수, 윤승현 교수)

일산파주김포우리동네 명의 일산파주김포 두개안면 유방 재건 미세수술 명의, 일산백병원 성형외과 최영웅 교수 두개안면사지재건유방재건미세수술 성형수술 명의 18년간, 6천 300명 수술 5만 4천 명 외래 환자 진료 환자를 위한 맞춤 수술을 지향합니다. 재건 수술 명의인 일산백병원 성형외과 최영웅 교수는 유방재건 림프부종 종양절제 후 재건미세수술 두개안면 및 사지재건이 전문 진료 분야다. 특히 최영웅 교수의 주요 진료 분야는 미세수술입니다.

현미경을 이용한 미세수술을 바탕으로 재건 수술을 시행합니다. 최영웅 교수는 유방재건도 전문분야다.


imgCaption0
활액막염과 석회화건염

활액막염과 석회화건염

관절연골을 둘러싸고 있는 활액막이 붓고 염증이 생기면 고통이 상당합니다. 또한 어깨를 둘러싼 힘줄에 석회가 생겼습니다. 녹을 때도 심한 통증과 운동 제한을 일으키지만 갱년기 증상과는 구별이 됩니다. 여성 갱년기 증상은 전신에서 나타날 있을 수 있었으나 뼈마디가 쑤시고 아픈 근육통과 관절통이 나타나는가 하면 가슴이 두근거리는 빈맥과 불안증이 생기기도 합니다. 또 깜빡깜빡 잘 잊는 기억력 감퇴와 우울감이나 감정 변화, 얼굴과 목이 붉어지는 열성 홍조 증상으로 과도하게 땀을 흘리기도 합니다.

호르몬 변화가 찾아오는 갱년기에 접어들면 생겨나는 어깨 통증에는 호르몬 치료가 큰 도움이 됩니다. 활액막염이 의심되는 경우 여성 호르몬의 위험요소인 유방암이 없는 분이라고 하면 여성 호르몬제를 처방하기도 합니다.

오십견의 세 가지 단계

1. 염증기 2. 동결기 3. 해동기 가동범위가 늘어나는 시기 오십견에서 위의 세 시기는 치료여부와 상관없이 무관하게 다. 나타납니다. 치료를 적극적으로 하면 그 시기도 짧아지고 통증도 줄일 수 있습니다. 오십견의 통증은 처음에는 심하다가 점점 감소합니다 치료를 하지 않아도 통증은 더디게 줄고 치료하면 더 빠르게 줄어듭니다. 초기에 염증을 치료할 경우 운동 범위 제한 예방이 가능합니다. 오십견은 남자보다.

여러 유형의 갑상선암

갑상선암 진달을 받은 환자들은 흔히 주변에서 착한 암에 걸렸다는 이야기를 만이 듣습니다. 갑상선암은 다른 암에 비해 생존율도 높고 예휴가 좋으므로 이런 인식이 생긴 것인데요. 하지만 갑상선암은 한 가지 암이 아닌 여러 유형의 암으로 구분될 수 있고 치명적인 위험성을 가진 암도 존재합니다. 갑상선암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유두암은 성장 속도도 느리고 치료하면 예후가 좋습니다. 이런 유두암의 특징 때문에 갑상선암이 흔히 착한 암이라고 불리는 것인데요. 하지만 이러한 유두암의 성질이 변하면서 다른 암으로 변화할 경루 생존율은 급격하게 낮아질 수 있습니다.

회전근개 파열

오십견으로 인해 생겨나는 회전근개 손상의 경우가 있었으나 회전근개 손상에는 전형적인 증상이 있습니다. 회전근개 중 하나인 극상근 주변으로 커다란 파열이 생기면 혼자 힘으로는 팔을 들지 못해 일상의 동작이 불가능해집니다. 극상근이 하는 일은 팔을 90도까지 들기 위해서는 팔의 윗부분을 감싸고 있는 삼각근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때 어깨 위쪽에 있는 극상근은 팔뼈를 늘려주고 안정화시켜 주어 팔을 효과적으로 들 수 있게 해 줍니다.

만일 극상근 주변으로 큰 파열이 생겨 봉합이 불가능하게 되면 팔을 들 수가 없습니다.

회전근개 파열에 의한 치료

역행성 인공관절 수술 회전근개 3개가 정말 파열되었을 경우 인공관절을 넣어 팔을 들 수 있도록 하는 수술입니다. 인공관절 수술은 관절뼈를 잘라내고 그 자리에 먼저 야구공 모양의 위팔뼈 헤어 부분과 접시 모양의 어깨뼈를 잘라낸 후 기존과는 반대로 어깨 쪽은 공형태로, 팔 쪽은 접시 모양으로 바꿔줍니다. 이렇게 하면 팔을 들 때 필요한 극상근이 없어도 삼각근을 이용해서 팔을 들어 올릴 수 있습니다.

회전근개가 광범위하게 손상돼 봉합술이 불가능할 때 역행성 인공관절 수술을 하게 됩니다. 근본적으로 관절의 모양을 거꾸로 만든다고 해서 역행성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역행성 인공관절 수술은 어깨 관절치료의 제일 마지막 방법입니다. 피할 수 있다면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회전근개 부분파열과 완전파열 힘줄파열이 이미 시작됐다면 더 커지지 않게 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활액막염과 석회화건염

관절연골을 둘러싸고 있는 활액막이 붓고 염증이 생기면 고통이 상당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십견의 세 가지 단계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러 유형의 갑상선암

갑상선암 진달을 받은 환자들은 흔히 주변에서 착한 암에 걸렸다는 이야기를 만이 듣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