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통신기기 벨벳 OEM 잠금 해제 사용 활성 방법과 순서 V50, V50S, G8 등도 똑같습니다
색. 다른스타트 벨벳 이쁜 색감으로 눈에 띄었던 벨벳 빛에 따라 약간 변화라는 오로라 색상으로 세련되고 고상한 디자인을 완성 했죠. 초기 4가지 컬러 오로라 그레이, 오로라 화이트,일루전 선셋, 오로라 그린 로 출시했는데, 이후 각 통신사별 색상을 추가했습니다.
딱히 흥미가 끌리지 않은 LG 벨벳의 액세서리
LG 벨벳 역시 듀얼 스크린을 지원합니다. 듀얼 디스플레이 케이스를 통해 두 개의 화면을 통해 좀 더 여러 기능을 수행할 수 있게 되지만, 이 듀얼스크린의 가격은 무려 25만 2천 원에 달합니다. 그리고 와콤 스타일러스 펜 역시 LG 벨벳에서 지원합니다. 가격 역시 5만 2천 원으로 필압까지 지요구하는 것까지 고려했을 때 나쁘지는 않지만 갤럭시 노트의 S펜처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것도 아니고, 보통 주머니에 넣고 다니는 모바일폰에 저 와콤 펜까지 따로 들고 다니는 것은 심하게 효용성이 떨어집니다.
LG 벨벳의 카메라
LG 벨벳의 카메라는 물방울 모양의 매력적인 모습만 강조한 채 성능은 오히려 퇴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벨벳으로 찍은 사진이 못 봐줄 수준은 아니지만, LG가 미는 고급형 급 핸드폰 급에는 절대 미치지 못하는 수준입니다. LG 벨벳의 카메라는 4,800만의 기본 카메라, 800만의 초광각, 500만 화소의 심도 카메라 구성입니다. 전작인 G8의 1,600만 초광각 카메라와 비교하면 초광각은 반토막 나버렸죠. 또한 장거리 카메라는 탑재도 되지 않았습니다.
이 카메라 구성은 갤럭시 A31과 동일한데, 갤럭시 A 31은 출고가가 30만원대에 불과하다는 것을 생각해볼 때 실망스러운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LG 벨벳, 최고로 나쁜 가격 정책. 도대체 왜?
자, 그렇다면 이런 LG 벨벳의 출고가는 얼마일까요? LG 벨벳의 출고가는 89만 9천원, 거의 90만 원에 가까운 출고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만한 가격대의 스마트폰으로서 전혀 메리트를 주지 못한다는것이 바로 LG 벨벳의 가장 치명적인 약점입니다. AP 칩셋 성능은 프리미엄이라고 보기 어렵고 50만 원 대의 중급기 핸드폰 갤럭시 A51과 비슷한 데다가, 50만 원대의 아이폰 SE2의 AP랑은 비교가 우스울 정도입니다.
그렇다고 카메라가 다른 플래그십에 대조적으로 뛰어난 편도 아닙니다.
또한 듀얼스크린에 와콤 펜까지 구입하면 120만 원이 넘어가는데 이것을 살 바에는 갤럭시 S20을 사는 것이 훨씬 더 낫고 아이폰 프로 시리즈를 노려보는 것이 훨씬 나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LG 벨벳, HiFi Quad DAC은 빠졌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어필되지는 못했지만, 엘지 스마트폰의 소비자 중에 LG 스마트폰의 Quad DAC과 3.5mm 단자 조합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DAC이란 Digital to Analog Converter인데요. 디지털 신호를 아날로크 신호로 바꿔주는데 Quad DAC은 디지털 신호의 잡음을 50 넘게 잡아주기 때문에 3.5mm 이어폰 단자를 통해 들었을 때, 훨씬 원음과 가까운 품질에 음악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이 기능 때문에 LG 스마트폰을 최애하는 분들도 있었지만, LG 스마트폰의 아이덴티티인 이 기능을 LG 벨벳에선 빼버리고 말았습니다.
최신OS 안드로이드12 업데이트 가능
LG전자의 마지막 핸드폰 벨벳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에게는 OS 업데이트는 반가운 소식입니다. 물론 아직 LG전자의 공식적인 발표는 아니지만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2020년에 출시된 엘지 벨벳은 안드로이드12를 적용하는 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LG의 모바일 사업부가 폐쇄되었기 때문에 과연 LG전자의 안드로이드 로드맵 현황은 미스터리입니다. 왜냐면 OS를 업데이트하려면 여러 가지 테스트를 해야 하고 문제가 생기면 지원도 해야 합니다.
하지만 모바일 사업부가 없는 LG전자에서 과연 현행 OS로 유지할 수 있도록 서비스만 해도 되지만 말이죠. 아직은 속단할 수 없으며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LG전자의 공식적인 발표가 있어야겠죠. 다행스럽게도 LG 벨벳은 안드로이드12 업데이트에 대한 서비스 지원이 긍정적이라는 소식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딱히 흥미가 끌리지 않은 LG 벨벳의
LG 벨벳 역시 듀얼 스크린을 지원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G 벨벳의 카메라
LG 벨벳의 카메라는 물방울 모양의 매력적인 모습만 강조한 채 성능은 오히려 퇴보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G 벨벳, 최고로 나쁜 가격 정책. 도대체
자 그렇다면 이런 LG 벨벳의 출고가는 얼마일까요? LG 벨벳의 출고가는 89만 9천원, 거의 90만 원에 가까운 출고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