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넷플릭스 협상 타결 인왕산 새우튀김 자랑대회 10대들이 시장을 좌우한다

SKB 넷플릭스 협상 타결 인왕산 새우튀김 자랑대회 10대들이 시장을 좌우한다

유행 모아보기IT 유행 최근 국세청 세금 추징에 관하여 불복 의사를 시사한 넷플릭스는 한국에 망 사용료를 내지 않기 위해서 지난해 SK브로드밴드를 대상으로 소송도 제기했었습니다. 앞서 넷플릭스는 올 한 해 5500억원에 달하는 통 큰 투자를 약속하고 한국인 핵심 임원을 줄기차게 승진시키는 등 한국시장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왔는데요. 한국 콘텐츠가 아시아태평양을 넘어 전 지구 시장에서 흥행성을 입증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함께 넷플릭스는 대한민국에서 세금도 망 사용료도 내지 못하겠다는 양면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imgCaption0
OTT 서비스 배경


OTT 서비스 배경

OTT 서비스가 등장한 배경에는 초고속 인터넷의 발달과 보급으로 인한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가 빨라야 동영상 서비스를 끊김 없이 제공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OTT 서비스들은 2000년대 중후반부터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구글은 2005년 구글 비디오를 출시했으며, 2006년에는 동영상을 인수했습니다. 넷플릭스는 2007년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고, 애플은 2007년부터 애플TV를 선보였습니다.

1997년 비디오와 DVD를 우편택배로 전달하는 서비스로 시작한 넷플릭스는 2007년에 인터넷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한류 드라마 오징어게임 등의 영향력에도 힘입어 2억 1000만 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즈니 6대 핵심 브랜드

디즈니의 주요 무기는 OTT 시장이 형성되기도 전부터 쌓아왔던 디즈니 브랜드의 콘텐츠입니다. 디즈니는 다음과 같은 6대 핵심 브랜드를 내세웠습니다.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arvel 스타워즈Star Wars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스타Star 아이를 지닌 가정에서는 디즈니픽사 애니 등의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있을 거라 예상되며, 마블스타워즈 브랜드도 많은 팬층을 가지고 있어서 적지 않은 구독자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디즈니는 국내 서비스에 맞춰 마블 오리지널 시리즈 완다비전을 함께 공개합니다.

국립산림과학원, 제2회 새우튀김 자랑대회 개최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제2회 새우튀김 자랑대회를 열어 화제 새우튀김은 숲에서 청설모나 다람쥐 등이 먹고 남긴 구과를 개념 구과 소나뭇과 나무에 달린 열매로, 솔방우리 대표적 참여방법은 9월 24일까지 새우튀김과 유사하게 생긴 구과를 직접 찾아 촬영한 뒤 해시태그새우튀김자랑대회와 함께 게시 국립산림과학원은 산림 과학이 다가가기 어렵게 느껴지지만, 아기같은 모습의 구과를 통해 숲에 기쁘게 방문하길 바라는 마음에 이 같은 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10대들이 시장을 좌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