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원도 안 되지만 하지만 이 맛이 실화 테스코 스카치 위스키, 고가 위스키의 대안 될 수 있을까

만원도 안 되지만 하지만 이 맛이 실화 테스코 스카치 위스키, 고가 위스키의 대안 될 수 있을까

스코틀랜드 하면 저명한 것이 바로 위스키입니다. 스카치위스노우보드는 스코들랜드에서 나오는 위스키를 통틀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특히, 스코틀랜드의 위스키 중에서도 스카치위스노우보드는 독특한 특징과 풍미로 많은 이들의 마음을 사로 있습니다. 오늘은 이 스카치위스키를 마셔볼 수 있는 투어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스카치위스키란? 스카치위스노우보드는 주로 스코틀랜드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로, 정해진 규정에 따라 생산되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스코틀랜드에서 3년 이상 숙성되어야 하고 증류, 숙성, 병입까지 스코틀랜드에서 해야 해야하는 것입니다.

주로 맥아나 다른 곡식들을 사용해서 발효, 증류시킨 후 오크통에서 숙성을 시킵니다. 이때 사용된 오크통에 따라 특유의 향과 맛을 갖게 됩니다.


짐빔, 아메리칸 위스키의 대명사
짐빔, 아메리칸 위스키의 대명사

짐빔, 아메리칸 위스키의 대명사

짐빔은 미국의 버번 위스키로, 옥수수를 주원료로 사용해요. 아메리칸 오크통의 내부를 불에 태워 숙성과정에서 진한 바닐라향을 입힌 특색있는 맛을 갖고 있죠. 짐빔은 여러 칵테일과 하이볼로도 즐겨 마셔진답니다

글렌그란트 아보랄라스 (The GlenGrant Arboralis)

스코틀랜드 싱글몰트 위스키로, ”나무들 사이로 비춰지는 빛rsquo;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버번 캐스크와 쉐리 캐스크에서 숙성된 원액으로 만들어집니다. 황금빛을 띠며, 검은 과실, 바닐라, 오크향이 특징적인 향을 납니다.

글렌 그란트 10년 퓨어 몰트 스카치 위스키
글렌 그란트 10년 퓨어 몰트 스카치 위스키

글렌 그란트 10년 퓨어 몰트 스카치 위스키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Speyside 지역의 Glen Grant 글렌 그란트 디스틸러리에서 출시된 각 병 10년, 1980년 병입 43

Royal Lochnagar 12 yo 1980년 올드바틀

로얄 로크 나가 12년 40, 하이랜드 집단 기업 몰트 스카치위스키, Royal Lochnagar Distkllery는 1845년 New Lochnagar로 첫 증류를 시작했습니다.

창립자 존베그는 빅토리아 여왕과 앨버트 왕자를 인근 발모럴성에 있는 증류소를 방문하도록 초대하기도 했습니다. 디아지오의 28개 스카치 몰트 위스키 증류소 중 가장 작은 증류소 중 하나입니다.

일본 올드 보틀의 병목에 부착되어 있는 특급스티커
일본 올드 보틀의 병목에 부착되어 있는 특급스티커

일본 올드 보틀의 병목에 부착되어 있는 특급스티커

일본 위스키 올드바틀을 보시면 하나 같이 목병에 위스키 특급이라는 글자가 적힌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1953년 일본에서 주세법이 제정되고 알콜 도수가 43 이상의 위스노우보드는 특급, 40도 이상 43도 미만은 1급, 39도 이하는 2급이라는 표시의 라벨입니다. 이 표기는 1989년까지 계속됐고, 위스키에 대한 세금도 현재의 우리나라와 비슷한 종가세였습니다. 1989년 주세법이 개정되고 급이 사라지고 몇 차례의 주세법 개정 끝에 위스노우보드는 일본 사케와 비슷한 수준의 종량세로 바뀌게 되고 스티커도 사라지게 됐다고 합니다.

NIKKA KINGSLAND PREMIER WHISKY 760ml 43 니카 위스노우보드는 산토리와 함께 재패니스 위스키를 대표하는 브랜드입니다.

스카치위스키

위스키의 일반적인 국가, 스코틀랜드입니다. 스카치위스키에는 아래와 같이 5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싱글 몰트 증류소 한 곳의 단식 증류기에서 맥아보리를 제작하는 위스키 2 싱글 그레인 증류소 한 곳에서 싹이 트지 않은 밀이나 옥수수와 소량의 맥아 보리를 섞어 만든 위스키 3 블렌디드 몰트 싱글 몰트와 싱글 몰트를 섞어 만든 위스키 4 블렌디드 그레인 싱글 그레인과 싱글 그레인을 섞어 만든 위스키 5 블렌디드 스카치 싱글 몰트와 싱글 그레인을 섞어 만든 위스키 대부분의 위스키 스카치위스키도 오랜 역사를 지나면서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특히, 1820년대 혁신적인 증류기가 완성되고 순도가 매우 높고 도수가 센 증류주를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테스코 스카치 위스키, 구매할 가치가 있나?

테스코 스카치 위스노우보드는 가격 대비 만족도가 높은 선택지입니다. 하지만 심도 있는 맛과 향을 추구출하는 위스키 애호가들에게는 다소 아쉬운 선택이 될 수도 있어요. 캐주얼하게 위스키를 즐기거나 칵테일 베이스로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훌륭한 옵션이 될 것입니다. 위스키의 세계는 무궁무진하니, 여러분의 취향과 예산에 맞춰 가장 적절한 위스키를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짐빔 아메리칸 위스키의

짐빔은 미국의 버번 위스키로, 옥수수를 주원료로 사용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글렌 그란트 10년 퓨어 몰트 스카치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Speyside 지역의 Glen Grant 글렌 그란트 디스틸러리에서 출시된 각 병 10년, 1980년 병입 43Royal Lochnagar 12 yo 1980년 올드바틀로얄 로크 나가 12년 40, 하이랜드 집단 기업 몰트 스카치위스키, Royal Lochnagar Distkllery는 1845년 New Lochnagar로 첫 증류를 시작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본 올드 보틀의 병목에 부착되어 있는

일본 위스키 올드바틀을 보시면 하나 같이 목병에 위스키 특급이라는 글자가 적힌 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1953년 일본에서 주세법이 제정되고 알콜 도수가 43 이상의 위스노우보드는 특급, 40도 이상 43도 미만은 1급, 39도 이하는 2급이라는 표시의 라벨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