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방암 보험적용(납입면제,실비,진단비,수술비)받은 케이스

유방암 보험적용(납입면제,실비,진단비,수술비)받은 케이스

유방암, 제자리암, 경계성종양, 갑상선암, 기타피부암 등 암진단비 지급기준암진단확정, 진단시점별 보험금 차등지급 1 보험약관상 암 진단확정시 암진단비 지급 암보험에서 암진단비가 지급되기 위해서는 보험약관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암의 진단확정을 받아야 합니다. 보편적인 주치의에 의한 암진단이 아닙니다. 암보험 약관의 암 진단확정 방법 해부병리 아니면 임상병리의 전문의사 자격증을 가진 의사가 진단해야 합니다. 아울러 진단시 조직 아니면 피검사 등에 대한 현미경 소견이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C코드악성신생물도 암진단비가 안나오는 경우는? 병원의 주치의에게서 발급받은 진단서에는 C코드악성신생물로 되어 있어도 보험약관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암으로 진단확정을 받지 못한 경우 암진단비가 지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암 종류가 이정도로 많습니다.고??

암 종류가 이정도로 많습니다.고??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암 진단을 받았다고 하였을 때 진단되는 케이스 입니다. 보험 약관상 악성 신생물, 악성 종양 이라고 일컫습니다. 질환 분류코드 C00 C97 로 구성되고, 보험 상품에 가입된 일반암 진단비 전액을 지급하게 됩니다. 제자리암상피내암 생김새는 일반암과 동일하지만, 상피 기저막을 침범한 상태가 아닌, 상피내에 그대로 머물러 있는 상태 입니다. 즉, 일정 깊이 이상의 침범이 발생하지 않아 상피내암 이라고 말합니다.

질환 분류코드 D00 D09 로, 보험 에서는 일반암 진단비의 1020 내외를 보상합니다. 경계성 종양 양성 혹은 악성 모호한 수준에 이르러 있을 때 경계에 있다고하여 이런 명칭을 사용합니다.

어떤 이들은 악성, 어떤 이들은 양성?

특히, 암 진단 과정은 수학 공식처럼 딱딱 들어맞아 떨어지는 과정이 아닙니다. 악성 종양이 아니어도 그 위험성이 높으며 예후가 좋지 않은 경우도 존재하며, 암의 종류도 아주 다양할 뿐만 아니라 치료법도 굉장히 광범위 하기에 이를 글로써 풀어둔 약관의 모든 잣대에 기준하여 판가름 하기에는 무리가 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이같이 상태에서 약관을 해석함에 있어서 이를 어떻게 풀어가냐에 따라 보상 유무가 다짐 되기도 합니다.

이런 상태에서 여러분의 최선은 여러 정보를 모으고 대응을 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연관 경험이 풍부하고 의료적 지식과 근거 자료를 통해 대응이 가능한 전문가를 만나는 것 입니다.

유방암 보험금 지급 케이스

유방암 보험금 지급 케이스 입니다. 환자는 78년생 40대 중반의 여성입니다. 지방에 병원에서 유방암이 의심된다는 의사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고 서울 대학병원에서 수술한 케이스입니다. 유방암 수술비용은 총 670만 원 정도 나왔어요. 이 중에서 급여항목에 환자부담금이 100만 원, 비급여 부분이 70만 원, 전액본인 부담금이 15만 원 정도 나와서 환자가 부담한 금액은 총 190만 원 정도입니다.

진단비는 5000만 원 받으셨고, 수술비도 500만 원 받으셨습니다. 보상이 나간 보험의 월납입 보험료는 42,232원 입니다. 뇌,심혈관의 가장 넓은 범위인 뇌혈관 진단비, 허혈성심장질환 진단비와 수술비는 모두 납입면제를 받으신 케이스입니다. 단, 이건 한 케이스 입니다. 환자의 상태,병원에 따라서 수술비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납입면제가 되면 보험이 사라지는 구조가 아닙니다.

유방암 보험적용 QA

Q. 진단서에 유방암C50코드가 있습니다. 보험회사에 보험금을 청구했는데 손해사정사가 나오더니 이건 유사암제자리암, 경계성종양이라고 합니다. 이게 맞는 건가요? A. 이건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래 메신저로 문의 주시면 검증해 드리겠습니다. 유방암의 경우 유사암과 일반암 진단비 분쟁이 가장 많은 암입니다. 잘 모르는 보험 소비자의 경우 진단비를 제대로 못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Q. 유방암 수술후 항암치료를 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표적치료제라는 좋은 항암제가 있다고 하는데 이것도 실비보험이 가능한가요?A. 유방암 표적항암제는 환자의 케이스에 따라서 같은 항암제라도 급여를 적용받기도, 비급여를 적용받기도 합니다. 그 기준은 건강보험 급여기준에 있습니다. 체계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암 진단비 보험금 수령하기 어려운 이유

암 진단은 악성 종양의 침윤, 성장 정도, 전이 등등 여러가지 항목들을 판단하여 자세하게 분류를 하는 것 입니다. 일반암, 제자리암, 경계성 종양 등으로 세세하게 분류되며 진단코드, 보상의 정도가 모두 다릅니다. 보편적인 암 진단은 우리들이 이해하는 수학 공식처럼 딱 맞아 떨어지는 경우가 아닙니다. 이같이 상황을 보험회사에서는 본인들에게 유리한 의료적 해석을 통해 일반암을 제자리암, 경계성 종양 등으로 주장합니다.

연관 의료적 지식이나 경험이 부족하다면 전문가 집단인 보험회사를 대상으로 즉각적인 대응이 어렵게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경제적인 피해가 예상되기에 강한 대응보다. 원만한 타협을 생각하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암 종류가 이정도로

우리들이 일반적으로 암 진단을 받았다고 하였을 때 진단되는 케이스 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이들은 악성, 누구는

특히 암 진단 과정은 수학 공식처럼 딱딱 들어맞아 떨어지는 과정이 아닙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방암 보험금 지급 케이스

유방암 보험금 지급 케이스 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