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준호 국민의힘 경기도의원(파주시 제2선거구) 당선인

고준호 국민의힘 경기도의원(파주시 제2선거구) 당선인

윤석열 대통령이 프랑스에서 부산 엑스포 관련 PT를 하기에 앞서,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과 북한 위협 및 제재 강화, 북한 인권 등을 의제로 오찬 겸 회담을 갖기로 한 내용과 겹쳐 이와 비슷한 실수를 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KBS는 19일 당일의 9시 뉴스에서 해당 실수에 관해 즉각 정정하고 사과했고 KBS 보도본부도 이에 관해 사과문을 게시했다. 이소정 KBS 뉴스9 앵커앞서 7시 뉴스에서 정치인의 프랑스베트남 순방 소식을 전하면서 남성 앵커가 부산엑스포를 북한엑스포로 잘못 말한 점 사과드리고 부산엑스포로 바로잡겠습니다.

하지만 여당인 국민의힘은 KBS를 향해 맹비난을 퍼부었다.


서울 중성동구 을
서울 중성동구 을


서울 중성동구 을

박성준은 KBS 아나운서 23기 출신으로 2011년 JTBC로 자리를 옮겨 여러 프로그램을 맡았습니다. 2020년 퇴직 후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해 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했다. 중구성동구에 계획 공천되어 지상욱 후보미래통합당를 이기고 당선됐습니다. 독자라 군대를 육군 일병으로 전역했다. 국회 국방위원회 소속인데 육군 대장 출신 김병주 의원, 육군 준장 민홍철 위원장 등이 있어 더 화제가 되었습니다. 한동훈 법무부장관을 왕세자로 표현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지상욱의 아버지는 한성실업 지성한 회장입니다. 도쿄대학에서 건축공학 박사학위를 취득했고 한국건설기술연구원, 연세대 국제대학원 연구교수 등을 역임했다. 2005년 당대 최고의 배우로 꼽히던 심은하와 결혼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슬하에 2명의 딸을 두었다. 정치에 입문하기 전부터 이회창 총재를 지원했습니다.

재단 사적이용 논란
재단 사적이용 논란

재단 사적이용 논란

한편 강민국은 이사장을 지낸 금헌학원 산하 진주동중의 직원들을 사사로이 쓴 것이 드러나 논란이 되었습니다. 2022년 2월 7일 제보자는 약 7년10년동안 진주동중학교 소속 무기 계약직을 비롯한 행정실 직원 등이 사유지 관리를 위한 나무전정작업과 예초기를 활용한 제초작업에 동원된 것으로 알고 있으며 제보자 자신도 수차례에 걸쳐 예초기를 메고 제초작업에 동원됐었다라고 말했습니다. 진주동중학교 소속 교사를 비롯한 직원들에게 선거인명부를 확보하기 위한 지역주민 명부와 연락처 확보를 요구출하는 등 선거에 동원되기까지 했다라고 폭로했다.

이어 보통 말단 직원들의 경우 월 2회씩은 동원이 됐다며 강 의원이 도의원 출마직전 자녀 2명이 캐나다로 유학을 갔다. 귀국할 때는 서울까지 동원돼 오피스텔 이삿짐 정리정돈 등을 해야 했다라고 토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