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계정 공유 금지와 OTT시장
오징어 게임은 황동혁 작가가 제작한 대한민국의 텔레비전 시리즈로, 2021년 9월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직후 국제적인 인기와 호평을 얻었으며, 이 프로그램은 강렬하고 독특한 스토리 라인과 소셜 코멘터리로 유명합니다. 줄거리 오징어 게임은 큰 빚을 지고 재정적인 생명줄을 간절히 요구하는 한 무리의 사람들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디스토피아 스릴러입니다. 그들은 우승자에게 커다란 상금을 제공하는 불가사의하고 치명적인 대회에 초대됩니다. 그들이 하는 게임들은 모두 한국의 문화 어린이 게임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그것들은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옵니다.
참가자들은 동맹을 맺고, 도덕적 딜레마에 직면하고, 자신의 행동의 결과를 처리하는 동안 자신있는 게임을 헤쳐나가야 합니다. 출연진 이 시리즈는 이정재, 박해수, 정호연, 위하준, 오영수 등이 이끄는 앙상블이 등장합니다.
넷플릭스 계정 공유 제한
지난 실적 발표 당시 1분기 후반에 유료 공유 기능을 더욱 증가 적용할 예정이라고 공언했는데 현재로서는 계정 공유 제한 계획에는 변함이 없지만 언제 어떠한 방법으로 할지는 정해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쨌든 넷플릭스는 계정 공유를 제한한다고 밝혔으니 명백한 제한 방법이 궁금할 수밖에 없는데요. 그나마 삭제된 안내문과 해외 사례를 통해 추측은 해볼 수 있습니다. 현재 페루와 칠레 등 남미 국가에서는 이미 한집에 사는 구성원과 계정을 공유해야 하는데요. 다만 위치가 다른 사람과 계정을 공유하려면 1인당 23달러를 추가로 내야 하고 공유할 수 있는 인원도 최대 2명까지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이 나라들도 공유 요금제를 시행하겠다고 발표하자 구독을 취소하는 분들이 늘었습니다.
OTT 시장은 성숙기
넷플릭스는 왜 굳이 계정 공유를 제한하는 걸까요? 이에 대해 콘텐츠에 자신감이 있으니까 고객 이탈이 발생해도 대표적인 충성 고객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그리고 초반에는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가격 인하라든지 계정공유 등 고객 친화적인 정책을 쓰지만 성숙기로 진입하면서 더 이상 신규고객이 확보되기 힘든 상황이라 정말 고객을 확보하는 쪽으로 계획을 변경한 것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미국의 경우
넷플릭스가 미국에서 다른 가구 사람들과 계정을 공유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본격 시작했습니다. 넷플릭스는 23일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가구 외 사람들과 서비스를 공유하고 있는 이용자들에게 오늘부터 메일을 보낼 예정이라며 계정이 등록된 기기를 재확인하고, 권한이 없습니다.면 삭제하길 권장한다고 공지했으며 계정 비밀번호 변경을 촉구하기도 했습니다. 다른 이용자들과 계정을 함께 쓰려면, 새 멤버십 프로필 이전과 월 7.99달러약 1만554원 비용을 추가로 내야 한다고 알렸습니다.
피클플러스의 넷플릭스 파티장으로 이용하기
제가 여기서 넷플릭스를 피클플러스 서비스를 사용해서 가장 효율은 극말하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은 피클플러스의 넷플릭스 프리미엄 파티장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첫번째 위의 표를 보시면 알겠지만 뭐 얼마 안 되지만 피클플러스 수수료가 파티장이 더 쌉니다. 파티장은 490원, 파티원은 990원이니까요.
두 번째로, 피클플러스를 통해 넷플릭스 파티장으로 등록하여 이용할 경우 같이 사는 사람들과는 동시 시청(프로필) 4개를 그대로 다.
사용하면서 추가 이요 등록으로 요금은 똑같이 나누게 되니, 파티장으로 등록하여 이용할 경우 혜택이 더 큽니다. 결국 파티장으로 이용하면 넷플릭스의 프리미엄 등급에 같이 사는 사람들끼리 프로필 추가로 동시 이용이 가능하면서도, 요금은 다른 사람들과 똑같이 1n로 하니 저렴하면서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경제적 가치
넷플릭스Netflix는 구독 기반 스트리밍 서비스로 세계적인 엔터테인먼트 산업에서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업체 중 하나이며, 그 경제적 원칙은 다음과 같은 여러 관점에서 평가할 수 있습니다수익 및 구독자 넷플릭스의 주요 수익원은 구독 기반 모델에서 비롯됩니다. 이는 구독자에게 커다란 콘텐츠 라이브러리에 대한 액세스에 대한 월 사용료를 부과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회사의 경제적 원칙은 유치 및 유지할 수 있는 구독자 수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2021년 9월 마지막 업데이트를 기준으로 넷플릭스는 전 세계적으로 2억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 넷플릭스는 TV 쇼와 영화와 같은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를 만드는 데 점점 더 많은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이 전략은 경쟁사로부터 두각을 나타내고 더 많은 구독자를 끌어들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자주 묻는 질문
넷플릭스 계정 공유 제한
지난 실적 발표 당시 1분기 후반에 유료 공유 기능을 더욱 증가 적용할 예정이라고 공언했는데 현재로서는 계정 공유 제한 계획에는 변함이 없지만 언제 어떠한 방법으로 할지는 정해지지 않은 것 같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OTT 시장은 성숙기
넷플릭스는 왜 굳이 계정 공유를 제한하는 걸까요? 이에 대해 콘텐츠에 자신감이 있으니까 고객 이탈이 발생해도 대표적인 충성 고객이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의 경우
넷플릭스가 미국에서 다른 가구 사람들과 계정을 공유하지 못하도록 조치를 본격 시작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