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배트맨 (The Batman) 3월 개봉 예정 액션 영화, 로버스 패틴슨 주연
이번에는 유명한 히어로 영화, 더 배트맨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배트맨 시리즈의 신작이 드디어 개봉해야하는 사실에 무턱대고 신났답니다. 제가 배트맨의 엄청난 팬은 아니지만 생각해보니 여태까지 나왔던 배트맨의 모든 시리즈를 관람했다는 사실. 이 정도면 팬이라고 해도 될까요? 히어로의 원조, 배트맨 리부트 DC의 신작, 영화 줄거리와 영화 기본 정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본작의 액션 비중은 적지만 액션 퀄리티는 상당합니다. 처럼 게임 에서 영향을 받은 느낌이 일부 존재합니다. 늘 그렇듯이 어둠 속에서 배트맨이 나타나는 장면을 필두로 개봉 전부터 홍보했듯이 이번 영화의 자막을 영화 때와 비슷하게 임태현 만화 번역가가 담당했습니다. 실제로 거슬리는 부분 없이 추리 번역을 비롯한 모든 대사들이 광택있는 편이었고, 우려했던 말장난 표현이 적었던 탓에 자막 제작자들 역시 편하게 작업했을 겁니다. 배트맨은 원래 슈퍼 히어로 이전에 탐정이었습니다.
DC 코믹스 역시 Detective Comics, 탐정 만화의 줄임말이었고 배트맨 역시 첫 등장은 의 이슈 27이었습니다. 그만큼 범죄와 배트맨은 빼놓을 수 없는 관계지요.이번 영화의 경우, 다른 배트맨 영화들과 비교해 보아도 탐정으로서 배트맨의 측면을 더욱 집중해서 보여줍니다.
맷 리브스 Matt Reeves, Matthew George Reeves 혹성탈출 종의 전쟁 2017년 혹성탈출 반격의 서막 2014년 혹성탈출을 만든 감독입니다. 암울한 분위기의 현실을 잘 표현한다 로버트 패틴슨 트와일라잇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테넷 2020년 브레이킹 던 2012년 나잇 데이의 사이몬 역으로 기억합니다. 옥자 2017년 루퍼 2012년 조 그라비츠 역대 캣 우먼들과 비교해 약한 느낌입니다.
싸움은 어디서 배웠길래 잘할까? 출연 영화를 많이 봤는데 배역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OST 소개
배트맨2는 어둠 속에서 울리는 멋진 OST로도 유명합니다. 이 작품은 음악을 통해 배트맨의 세계와 주인공의 내면적인 갈등을 표현하며, 영화의 분위기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합니다. OST 중에서도 Batmobile Chase라는 곡은 영화의 액션 장면에서 도시의 위협과 배트모빌의 스릴 넘치는 추격 장면을 화려하게 표현합니다. 이 곡은 긴장감과 동시에 진행하여 전율감을 관객들에게 전달하여 영화의 압도적인 액션 시퀀스와 적절하게 어울립니다.
미스테리어스한 멜로디와 파워풀한 리듬이 결합된 이 곡은 관객들을 몰입시켜 현장에 함께 있는 듯한 체험을 선사합니다. OST 중에서도 Birth of a Penguin라는 곡은 악당 펭귄맨의 등장을 음악으로 표현한 멋진 작품입니다. 이 곡은 그의 어둠 속에서 태어나는 모습과 동시에 진행하여 그가 갖고 있는 미친 정신과 치명적인 계획을 드러내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