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 가려움증 원인과 해결방법

두피 가려움증 원인과 해결방법

쉽게 생각하면 안 되는 이유 머리를 오늘 이틀 안 감아도 티가 안 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아침에 감았는데도 야간이 되면 떡진 머리가 되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는 두피도 사람마다. 피부 타입이 다르기 때문인데, 얼굴처럼 건성, 지성, 민감성적 등으로 나뉜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피부 타입에 맞게 관리를 해야 하는데 그렇게 하지 못하는 이유로 탈이 나는 경우가 많은 것입니다. 또한 머리를 감고 잘 말리지 않아 생긴 곰팡이균이 원인이 되기도 하고 피지 분비량 증가, 과도한 스트레스, 호르몬의 영향, 유전적인 요인도 두피 가려움증 원인이 될 수 있어요.

머리가 가려워서 자주 긁으면서도 심각하지 않게 생각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것은 참 안절부절한 일입니다. 증상을 방치합니다. 보시면 탈모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건성 두피
건성 두피

건성 두피

땀과 피지 분비량이 정상보다. 적은 건성 두피도 두상 가려운 이유 중 하나가 될 수 있어요. 이에 해당하는 인원은 모발과 두상 피부가 늘 건조하고 푸석거리며 정전기가 잘 발생합니다. 또한 피부가 땅기는 느낌을 자주 받고 머리를 감은 직후 가려움을 많이 느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클렌저 후 머리를 말릴 때 무요건 찬바람을 이용해야 하고 수분 유지를 돕는 보습 샴푸와 트리트먼트, 헤어팩과 같은 상품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이 호전되지 않는 경우 두피용 로션을 발라 주면 도움이 됩니다.

모자 쓰는 습관
모자 쓰는 습관

모자 쓰는 습관

더운 계절에 모자를 쓰게 되면 두상 온도가 오르고 두피와 모발이 습해져 곰팡이균이 증식할 가능성이 커진다. 그만큼 지루성 두피염이나 탈모의 위험이 상승하는 것입니다. 모자는 좋은 기능도 있으므로 몇 가지만 주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여유 있는 사이즈로 고르고 자주 벗어 통풍을 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세탁을 자주 하면서 활용하는 것은 기본입니다. 위 사항들과 함께 두피 건강을 위해 해야 할 일은 아래와 같다.

잠자는 동안의 두상 가려움

마지막으로, 잘 때 머리가 가려움을 느끼신다면, 그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베개 커버나 이불 등의 세탁물에 사용된 세제, 먼지집먼지, 곰팡이 등 알레르기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이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잠자는 동안 스트레스로 인해 두피를 긁는 습관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스트레스 관리 및 함께, 두피를 보호하고 진정시키는 상품을 이용해서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두피 가려움증은 흔한 문제이지만, 그 원인과 해결책은 다양합니다. 본인의 경우에 가장 적절한 방법을 찾아 적용하시면, 가려움증에서 벗어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두피 가려움증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다음에 또 좋은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자연치유를 위한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

약물 치료 외에도 식단 관리를 통한 자연치유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몇 가지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을 추천해드리고자 합니다. 단백질 모발의 주요 성분인 케라틴은 단백질로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닭고기, 계란, 콩, 렌틸콩 등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 비타민 A, B, C, D, E, 그리고 아연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모발 성장을 돕습니다.

이런 영양소를 공급받을 수 있는 좋은 음식으로는 고등어, 아몬드, 시금치, 당근 등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이 또한 모발 성장에 좋은 영양소입니다. 연어, 아보카도, 아몬드 등에서 이 영양소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건강한 생활 습관,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등도 중요합니다.

5 예방법 자외선 차단제와 보호장치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평범하게 노출되는 피부에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모자, 선글라스, 옷 등을 활용하여 직접적인 자외선 노출을 최소화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자외선이 강한 날씨에는 실외 활동 시 보호장치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 피부 가려움증 원인은 각양각색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적절한 예방법을 통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보습, 얼굴에 바르는 크림 성분 확인, 알레르기 관리, 습진 예방, 자외선 보호 등의 방법을 활용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건성 두피

땀과 피지 분비량이 정상보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모자 쓰는 습관

더운 계절에 모자를 쓰게 되면 두상 온도가 오르고 두피와 모발이 습해져 곰팡이균이 증식할 가능성이 커진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잠자는 동안의 두상 가려움

마지막으로 잘 때 머리가 가려움을 느끼신다면, 그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