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 염증에 좋은 영양제 닥터스베스트 퀘르세틴 브로멜라인

비염 염증에 좋은 영양제 닥터스베스트 퀘르세틴 브로멜라인

시서스 속에는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 성분이 소화 효소 활성 억제와 지방 합성 억제를 해서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고 고혈압, 관절염 등 만성 질환 완화에도 놀라운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시서스란? 무엇이고 시서스 효능과 부작용 및 시서스를 잘 먹는 복용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서스는 인도 등의 열대 아시아에서 자라는 포도과의 덩굴 식물로 아주 건조하거나 습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강인한 생명력이 특징이고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는 별명도 가지고 가지고 있으며, 인도의 습관 의학서인 아유르베다에서도 약용식물로 등재가 되어 있습니다.

또한 영국 식품표준청은 시서스를 체중 조절에 유익한 식물로 등록을 했고, 우리나라 식약처에서도 시서스를 체지방 감소에 유익한 건강기능식품 개별원료로 인정을 하고 있습니다.

김치는 한국인에게 있어서 이야말로 소울 푸드인데요. 최근에는 정말 여러가지 재료로 담근 김치들이 있지만 보통 김치를 담글 때 가장 많이 쓰이는 재료는 당연히 배추, 무, 파 정도 일텐데요. 이 재료의 공통점은 먹었을 때 알싸한 맛이 나면서 살짝 매운 것입니다. 이는 저희들이 이 재료를 씹을 때 유기황 성분인 알린이 세포가 파괴되고 매운맛과 냄새가 나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으로 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마늘, 양파, 부추, 양배추 등도 모두 유기황이 풍부한 음식이라고 하네요. 보통 이 유기황은 체내에서는 간의 해독 작용을 활성화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만성염증을 다스리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는 십자화과 채소입니다. 십자화과 채소를 자주 먹는 인원은 심장병 및 암의 위험이 감소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브로콜리동일한 경우 항산화제인 설포라페인이 풍부하여 체내에 있는 염증을 유발하는 분자인 핵 인자 카파B와 사이토카인의 수치를 낮춰줘서 염증을 줄여줍니다. 아보카도에는 마그네숨과 칼륨 식이섬유 그리고 심장 건강에 좋다고 보고된 단일 불포화 지방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외에도 함과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카로티노이드 및 토코페놀이 들어 있고 아보카도의 한 화합물은 새롭게 형성되는 피부 세포의 염증 역시 줄여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포도에는 염증을 줄이는데 유익한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심장병과 비만 당뇨 관절염 눈질환 알츠하이머와 같은 여러가지 질병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이외에도 레스베라트롤의 좋은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만성염증을 줄여야 하는 이유
만성염증을 줄여야 하는 이유

만성염증을 줄여야 하는 이유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연구에 의하면 체내의 만성염증은 알츠하이머 치매, 암, 심장병, 당뇨, 천식 등 거의 모든 질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염증 반응은 단순히 나쁜 것은 아닙니다. 새로운 침입자에 대한 몸의 1차적인 방어 매커니즘이죠. 몸에 상처가 나거나 바이러스 감염처럼 단기간에 질병이나 부상을 치유하는 데 필요한 과정인 것입니다. 그런데요 이 상처를 치유하기 위한 복구 과정이 자꾸 반복돼서 만성이 될 경우, 그 과정에서 세포의 DNA가 손상되고, 또 이 손상이 누적될 경우 암과 같은 세포 돌연변이 질환이 나타날 수도 있고, 혈관 안에 만성염증이 반복되면 혈관에 누적된 손상으로 치명적인 뇌경색, 심근경색 같은 치명적인 혈관 질환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 부작용

아무리 우리 몸에 좋은 것이라도 부작용은 있기 마련입니다. 몸에 좋다고 과용하는 것은 건강에 좋지 않고, 잘못 섭취할 경우 배탈, 구토, 설사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에 의하면 시서스 하루 권장량은 300mg이 적당하고, 가루 형태로 물과 함께 먹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밀과 우유, 땅콩 성분이 들어 있어서 연관 알레르기가 있는 인원은 섭취에 주의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직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에 대한 연구가 아직 명확하게 나온 것이 없으니 임산부나 모유 수유 중인 여성분은 의사와 상담 후에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혈당강하제 복용 중인 분들은 전문의와 상의 후에 복용하셔야 합니다.

시서스 복용 방법

시서스는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시서스의 여러가지 성분들은 우리 몸에 들어온 음식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걸 억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때문에 공복보다는 식사를 한 후에 섭취하면 체중 감량에 더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로 실험자들도 식후에 복용하는 것이 체중 감량 체중감량 효과에 좋았다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만성염증을 줄여야 하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연구에 의하면 체내의 만성염증은 알츠하이머 치매, 암, 심장병, 당뇨, 천식 등 거의 모든 질병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하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서스 부작용

아무리 우리 몸에 좋은 것이라도 부작용은 있기 마련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시서스 복용 방법

시서스는 식후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