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결항 대처법 결항기준과 정밀 연구하는 방법

비행기 결항 대처법 결항기준과 정밀 연구하는 방법

이번에는 실시간 비행기 결항 정보 확인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지인들 혹은 가족들과 함께 기쁘게 여행을 계획 중이신가요? 그런데요 공항에 도착추측추측했더니 태풍 때문에 타야 될 비행기가 결항이 되어 당황하셨나요? 비행기가 결항하는 일은 그리 자주보이는 일은 아닙니다. 처음 겪는 분들은 충분히 당황할 수 있습니다. 항공기의 경우 날씨가 안 좋을 경우태풍, 윈드시어, 저시정, 폭설 등 안전을 위해 결항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통계상으로는 결항 원인 중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한 것이 바로 천재지변입니다.

비율은 80 이상으로 압도적인 1위입니다. 이번에는 먼저 비행기 결항 기준에 관하여 살펴보고, 비행기 결항 정보를 어떠한 방식으로 확인하면 되는지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제선 항공편 운송 지연 배상
국제선 항공편 운송 지연 배상

국제선 항공편 운송 지연 배상

국제선 항공편의 경우 정비나 항공사 내부 문제로 지연되는 경우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4시간 이내로 지연 후 운항이 재개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지연시간에 따라 최대 30까지 보상이 가능합니다.

국제선 항공은 결항 시 배상금의 차이가 이용 항공편의 노선에 따라 배상금도 차이가 납니다. 중장거리 노선의 경우, 4시간 이상 대체항공편 제공이 이루어지지 않을 시, 600를 보상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대처방법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대처방법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대처방법

항공사 및 여행사에 전화걸면서 공항으로 가기 항공권 스케줄 변경하기 당일에 꼭 가야 한다면 예전 항공권은 환불하고 네이버항공권 등 예매처를 통해 새로운 항공권을 찾기 만약 다른 비행기가 없어 당일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머물 숙소 예약하기 렌트카를 사용하고 다니신 분들은 렌트카 반납 연장하기 비행기가 결항되고 항공사에 전화를 하면 환불 혹은 변경중 선택하라고 합니다. 천재지변이라서 보상은 이루어지지 않으며 전액환불 혹은 7일 이내 다른 항공편으로 교환을 해줍니다 7일은 아시아나 기준이며, 항공사마다.

변화된 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결항 확인 방법
결항 확인 방법

결항 확인 방법

비행기의 결항 정보는 공항에 있는 경우라면 공항 전광판의 정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통신기능의 발전에 따라 비행기표를 예약하는 과정에서 입력된 개인정보를 통해 개별 연락처로 문자 문자 안본인이 발송되게 됩니다. 공항 전광판 안내 메세지 항공정보 웹홈페이지 시스템 홈페이지 이외 온라인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직접 확인이 가능한데 언제든 어떤 상황이든 실시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를 위해선 항공정보 포털시스템 사이트를 검색해 접속해야 하며 홈페이지에 마련된 정보를 정밀 조사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항공사 홈페이지 확인 방법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정밀 조사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저는 대한항공을 예로 들겠습니다. 먼저 항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항공사 링크를 모두 다. 걸어두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편 현황을 클릭합니다. 그런 다음 결항된 노선의 출발지 도착지를 입력하고 탑승일도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조회를 클릭합니다. 결항이 확정된 노선을 보시면 붉은색 네모 상자와 같이 결항이라고 표시되는데요. 밑에 운항정보확인서를 누르시면 더욱 구체적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상단에 국민편의정보, 실시간 운항정보 순으로 클릭합니다. 본인이 예약한 항공기의 출도착, 날짜, 공항, 항공사, 편명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10분간 평균 풍속이 25KT이상 혹은 최대 순간 풍속이 35KT이상인 현상이 공개 혹은 예상될 때 해당공항의 기상관서, 항공 교통업무 기관 및 운항자 간의 협의에 의한 기준치 이하로 발생 혹은 예상될 때 저시정이란 목표물을 확실하게 식별할 수 있는 최대 거리가 얼마 되지 않음을 뜻 하는데 해당공항의 기상관서, 항공 교통업무 기관 및 운항자 간의 협의에 의한 기준치 이하로 발생 혹은 예상될 때 발표합니다.

유럽 EU261 규정

유럽 국가의 경우 EU 국가에서 출발하거나 EU 나라에 도착하는 모든 항공편 중 EU 국적기에 탑승하면 보상받을 수 있는 조항이 있습니다. 이것은 EU261 규정으로 2005년부터 시행되고 있습니다. 다만 항공사가 통제할 수 없는 천재지변기상 악화, 공항 폐쇄, 출발 2주 전 취소 통보, 불가항력 상황 등은 보상할 수 없습니다. EU261 보상받을 수 있는 조건 항공편 취소결항 3,500km 미만의 항공편의 3시간 이상 지연 3,500km 이상의 항공편의 4시간 이상 지연 오버부킹으로 인한 탑승 거부 EU261 보상 금액 항공사들이 모든 사람들에게 규정을 공지하고 보상하는 경우는 거의 없기 때문에 이를 모르는 여행객들이 많으니 EU261에 따라 항공사 본사나 한국지사에 연락해서 보상을 요청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국제선 항공편 운송 지연

국제선 항공편의 경우 정비나 항공사 내부 문제로 지연되는 경우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4시간 이내로 지연 후 운항이 재개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도 비행 결항시에

항공사 및 여행사에 전화걸면서 공항으로 가기 항공권 스케줄 변경하기 당일에 꼭 가야 한다면 예전 항공권은 환불하고 네이버항공권 등 예매처를 통해 새로운 항공권을 찾기 만약 다른 비행기가 없어 당일 변경이 되지 않는다면 머물 숙소 예약하기 렌트카를 사용하고 다니신 분들은 렌트카 반납 연장하기 비행기가 결항되고 항공사에 전화를 하면 환불 혹은 변경중 선택하라고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항 확인 방법

비행기의 결항 정보는 공항에 있는 경우라면 공항 전광판의 정보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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