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 사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 전세보증금 환급 보장 지원사업

서울시에 사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 전세보증금 환급 보장 지원사업

지원기간 연 최대 15일 자가로 아래 체크리스트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300×250 위의 자가 체크 리스트 1번 부터 8번까지 모두 해당이 되어야 합니다.


imgCaption0
성동구 민간일자리 정보

성동구 민간일자리 정보

성동구는 ESG 사회공헌 작업 추진, 지속가능한 공정무역도시 구현, 성수 수제화산업 활성화 소셜벤처 허브센터 운영, 희망일자리센터 운영, 해외지사화, 판로 개척 지원 등을 통해 양질의 민간일자리 창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성동구 관내 일반적인 일자리 및 고용복지 유관기관으로는 성동구 왕십리로 241서울숲 더샵 3층에 있는 성동 50플러스센터, 성동시청 3층에 있는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 성동구 뚝섬로 1길 2, 8층 성수동 1가, 성동상생도시센터에 위치한성동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성수동 2가 연무장길 76에 있는 성동광진 고용센터 등이 있습니다.

각 센터에서는 관내 기업들과 구직자들간의 징검다리 역할을 하면서 계층별 맞춤형 취업지원을 실천하고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민간일자리 구인정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성동구 노인일자리

앞서 잠깐 언급하였듯이, 성동구는 현재 고령사회가 진행 중이고 어르신들의 비중은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요. 올해 성동구의 노인일자리사업에는 1,942명의 참여자를 목적으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노인일자리사업의 신청자격으로 공익활동형은 성동구 거주 만 65세 이상 기초연금수급자, 사회서비스형은 만 65세 이상일부 유형은 만 60세 이상, 시장형은 만 60세 이상 어르신들이 대상입니다. 복지로나 노인일자리여기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결국 한 번은 접수처를 직접 방문해야 하기 때문에 노인일자리 참여 접수처를 미리 파악해 두실 필요가 있습니다.

성동구의 노인일자리 접수처는 각 동 주민센터, 성동노인종합복지관, 성동희망나눔, 대한노인회성동구지회, 성동종합사회복지관, 성수종합사회복지관, 옥수종합사회복지관, 성동미래일자리주식회사입니다.

성동구 알바 찾기

지금까지 주로 관공서 위주로 일자리 정보처를 알아보았는데요. 성동구 알바 일자리는 알바천국, 알바몬과 같은 단기일자리 전문 취업사이트를 같이 병행해서 알아보시면 좀 더 빠른 취업이 가능할 것입니다. 현재 알바몬에는 1,897건 그리고 알바천국에는 1,206건의 성동구 알바 일자리가 등록되어 있는데요. 성수동 1가 편의점 금요일 야간알바, 옥수동 물류기업 상하차알바, 행당동 의류전문점 스태프, 용답동 편의점 주말 야간 알바 모집 등이 있습니다.

각 취업사이트별로 회원가입을 하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등록해두면 온라인으로 간단한게 입사지원을 할 수도 있고 업체에서 연락이 오기도 하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미리 해 두시면 좋습니다.

성동시청 홈페이지 공공일자리 정보

성동구는 경력보유여성, 중장년, 노인, 장애인 등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취업 상담 및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여 사회경험과 전문 경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국민취업제도 연계 및 직접일자리 지속 파악 지원 등 공공부문 일자리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성동구는 올해 8,000개의 신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일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공공부문이 7,448개로 대다수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찾아가는 신중년 지식산업센터 컨설턴트, 동물보호 현장출동반 운영, 아이돌봄 지원사업, 워킹스쿨버스 사업, 공공 및 복지시설 업무보조, 고장 난 우산 수리 서비스, 꿈아날자 강사가정방문 지원사업, 등등 부서별 일자리 발생 사업 등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청년 전세보증금반환보장 보증료 지원사업 제출서류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성동구 민간일자리 정보

성동구는 ESG 사회공헌 작업 추진, 지속가능한 공정무역도시 구현, 성수 수제화산업 활성화 소셜벤처 허브센터 운영, 희망일자리센터 운영, 해외지사화, 판로 개척 지원 등을 통해 양질의 민간일자리 창출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성동구 노인일자리

앞서 잠깐 언급하였듯이, 성동구는 현재 고령사회가 진행 중이고 어르신들의 비중은 해마다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성동구 알바 찾기

지금까지 주로 관공서 위주로 일자리 정보처를 알아보았는데요.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