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방법, 지급액, 대상자, 신청기간 확인
코로나 19 사태가 장기화되고 많은 자영업자 소상공인 분들이 받는 피해가 꽤 큰데요. 최근에 서울시에서 서울시 자영업자 대상으로 생존자금을 지원해준다고 합니다. 이전에 발표하고 현재 신청기간에 들어서서 신청해보았는데요.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방문신청으로 총 2가지 종류가 있어요. 온라인 신청은 5월 25일부터 진행하고 있고, 방문신청은 6월 15일부터 신청을 받기 때문에 현재 신청이 불가하답니다.
경제 위기로 번질 위험요소 대규모 부실이 현실화될 수 있다이런 상태에서 가장 우려되는 것은 올해 9월 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연관 금융지원이 종료되고 자영업자들의 원금상환이 시작될 예정이라는 점입니다. 만약 이같이 상태에서 대규모 부실이 현실화하게 된다면, 이는 경제 전반의 위기로 번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정부와 금융권은 만기 연장 등 금융 지원을 늘려 선제 조치에 나서야 합니다.
실질 혜택 사업주
위와 같은 조건들로 이번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을 받게 될 사업자는 서울시 전체 대상의 70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등록된 서울시 자영업자 소상공인 사업체는 약 57만여 곳인데, 제한 업종 10여만 곳을 제외하면 전체의 72 정도이고, 소요예산은 총 5740억 원가량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접수는 온라인 및 오프라인으로 진행이 됩니다. 온라인 접수는 오늘부터 6월 30일까지입니다. 온라인 접수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홈페이지www.smallbusiness.seoul.go.kr에서 PC 및 스마트폰으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원활한 온라인 접수를 위해서 출생연도별로 신청일이 다릅니다.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지원대상
모든 소상공인, 서울시 자영업자에게 지원되는 것은 아니면 위 그림에 나타난 조건에 모두 부합할 경우에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서울시 생존자금 신청 대상으로는 2019년 연판매량 2억원 미만19년 7월 1일 이후 창업자의 경우 19년 연판매량 1억 원 미만 사업자등록증상 주된 사무실 소재지가 서울대포자 주소지 독립적으로 사무실 소재지 기준으로 지원합니다.
20.2.29일코로나 심각단계 시점의 월 기준 기준 6개월 이상의 운영 기간 보유19.9.1일 이전 창업자하여야 합니다. 지금 신청일 기준 실제 영업중인 소상공인 소상공인 종사자수 5인 미만, 제조업광업건설업, 운수업은 10인 미만을 소상공인이라고 합니다.
자영업자 대출에 대한 대책 필요성
에서 언급한 대로, 자영업자들의 대출과 연체율 증가는 우리 사회에 경제적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단지 숫자가 나타내는 현상만이 아닙니다. 실제로, 이는 자영업자들의 생존과 장사를 위해 필요한 자금을 얻기 위한 필요한 수단으로 보는 것이 보다. 실질적인 접근 방법일 것입니다. 저희가 빠르게 살펴볼 것은, 이같이 상태에서 우리 사회가 어떠한 방식으로 자영업자들을 지원하고, 더 나아가 우리 경제의 안정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것입니다.
1. 금융지원 체계 개선 우선적으로, 금융지원 체계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이는 대출 상환 기간의 연장, 대출 이자율의 인하, 그리고 신용도에 따른 대출 한도의 조절 등을 포함합니다. 또한, 금융기관들이 대출 검증 과정에서 신용도뿐만 아니라 자영업자들의 사업 유형, 운영 실적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것도 필요합니다.고 생각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실질 혜택 사업주
위와 같은 조건들로 이번 자영업자 생존자금 지원을 받게 될 사업자는 서울시 전체 대상의 70 정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모든 소상공인, 서울시 자영업자에게 지원되는 것은 아니면 위 그림에 나타난 조건에 모두 부합할 경우에 서울시 자영업자 생존자금 신청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영업자 대출에 대한 대책
에서 언급한 대로, 자영업자들의 대출과 연체율 증가는 우리 사회에 경제적 위협을 가하고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