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다 놀러가자 여기어때 (여기어때 광고에 대한 이야기)

여름이다 놀러가자 여기어때 (여기어때 광고에 대한 이야기)

마케팅 유행 및 개념 광고는 그냥 수영장에 장기하가 앉아서, 아주 심플한 노래를 부른다. 올 여름, 혼자 어때 둘이 어때 셋이 어때. 올 여름, 넷이 어때 다섯이 어때 여섯이 어때. 그리고 잠시 반박자 쉬고. 꽤나 강조하며 노래를 이어간다. 일곱명도 여기 어때. 그리고 잠시, 반초정도 생각하더니. 여덟명도 여기어때 하면서 노래가 끝난다. 그냥 이게 다다. 더 뭐 아무것도 없습니다.. 장기하란 가수의 매우 심플하고 솔직한 느낌을 200 담아서 아주 건성으로 만든 광고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건성건성 만들어서 더 좋은 광고입니다.


imgCaption0
내가 PM이라면?

내가 PM이라면?

가설 홈페이지의 메인 기사 헤드라인에 동영상이 있다면야 선택 수가 증가할 것입니다.

NYT의 홈페이지에 처음 들어가보고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신문사치고는 굉장히 이미지 중심의 홈페이지를 구성해놓았다는 것입니다. 이나 영국 신문사 와 비교해봤을 때 한꺼번에 보여지는 기사의 수가 적고 레이아웃의 중앙에 시각정보를 배치해놓음으로써 시원시원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거기에 추가로 느꼈던 점은 가장 상위 기사인 비행기 사진 기사보다.

그 밑에 홍수가 난 영상이 더 눈길을 끌었다는 것이었다. 물론 자연재해는 언제나 자극적인 소재이지만, 우측에 맥북이 있는 GIF 역시 눈길을 끄는 것을 보시면 확실히 영상이 더 선택 수가 높을 것 같았습니다. 이 글을 쓰는 지금도 나는 헤드라인을 읽지 않았습니다.

O2OOnline to Offlin

O2OOnline to Offline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시켜 주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스마트폰이 발달함에 따라, 이제 스마트폰으로도 여행준비를 위해 비행기, 숙소 예약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어딘가로 움직이고자 할 때 스마트폰을 통해 택시를 잡을 수도 있죠. 혹은 스마트폰을 통해 집을 보고 합의를 할 수 있기도 합니다. 혹은 퇴근길, 집에 도착했을 때 바로 치킨이 먹고 싶어 스마트폰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기도 하죠. 이 예시들이 익숙하지 않으신가요? 무언가 떠오르는 앱이 있으신가요? 네, 여기 어때, 카카오택시 혹은 우티, 직방, 피터팬, 배달의 민족 등과 같은 앱이 떠오르셨다면, 맞습니다.

그 앱들이 바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시켜 주는 O2O 플랫폼입니다.

성공적인 매각을 위한 수익성 및 성장 전망 평가

최근 시장 침체로 기업공개(IPO)를 철회하거나 연기하는 기업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들 기업 대부분은 지난 2년간 풍부한 유동성을 바탕으로 공격적으로 자금을 조달한 탓에 비교적 높은 밸류에이션이 책정되어 IPO 계획에 부담이 되었습니다. 투자자들 역시 상장 후 주식을 매각할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기피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분위기가 여기의태의 매각 결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매각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과제는 회사의 진정한 가치를 반영한 밸류에이션을 확보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현재의 투자 환경을 고려할 때 수익성과 성장 잠재력을 모두 입증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할 것입니다. 투자자들은 의심하게 될 여지없이 이와 같이 요소에 대한 확인을 원할 것이지만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국내 여행 플랫폼의 장래 전략

현재 시장 상황과 여기어때 매각 가능성을 고려할 때, 국내 여행 플랫폼은 세계적인 기업들과 경쟁하고 업계에서 성공하기 위해 새로운 방안을 채택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와 같이 전략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1. 고객 체험 강화 국내 여행 플랫폼은 이용자에게 원활하고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되는 데 집중함으로써 충성도를 올리고 경쟁사와 차별화할 수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개별화된 추천, 뛰어난 고객 지원을 통해 달성할 수 있습니다.

2. 협력 강화 항공사, 호텔, 지역 명소 등 여행 생태계의 다른 비즈니스와 협업하면 VODVOD플랫폼과 파트너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협업은 사용자에게 집중적인 거래, 할인, 경험을 제공하여 플랫폼을 더욱 매력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내가 PM이라면?

가설 홈페이지의 메인 기사 헤드라인에 동영상이 있다면야 선택 수가 증가할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O2OOnline to

O2OOnline to Offline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시켜 주는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성공적인 매각을 위한 수익성 및 성장 전망

최근 시장 침체로 기업공개(IPO)를 철회하거나 연기하는 기업이 속출하고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