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 교육비세금공제 요건 확인하기

연말정산 교육비세금공제 요건 확인하기

교육비 세금공제 자 이제부턴 본격 궁금했던 교육비 공제에 대한 내용 살펴볼게요. 교육이 공제는 본인과 부양가족이 대상입니다. 장애인 특수교육비 외 직계존속 교육비는 제외본인 교육비와 장애인 특수교육비는 공제 한도가 없이 전액 공제 대상이 되며,부양가족 중 미취학 아동 초중고등학생까지는 1인당 연 300만원, 대학생은 1인당 연 900만원 공제대상 입니다.


1 소득 공제 보기 및 주의 사항
1 소득 공제 보기 및 주의 사항

1 소득 공제 보기 및 주의 사항

1 자녀가 초등학교 입학한 해의 학원비 공제? 입학 전1, 2월만 공제 가능 취학 전 아동의 경우 학원, 체육시설 수강료를 연말정산에서 교육비 신용카드현금영수증으로 중복해서 공제가 가능합니다. 다만 초등학교를 입학하는 해의 경우 입학식 이전의 1, 2월의 학원비만 당해 교육비로 공제가 가능하고 초중고대학생의 경우 학원비의 교육비 공제가 불가하기 때문에 입학 이후의 학원비는 교육비로 공제를 받을 수 없습니다.

2 취학 전 아동의 외국에서의 학원비는 교육비 공제? 공제 불가 취학 전 아동의 국내 학원, 체육시설 수강료는 교육비 공제가 가능하지만 국외 소재의 학원 등에 대해서는 공제 대상 기관으로 되어 있지 않아 공제가 불가합니다.

연말정산 미취학아동 교육비 학원비 공제 세부사항
연말정산 미취학아동 교육비 학원비 공제 세부사항

연말정산 미취학아동 교육비 학원비 공제 세부사항

연말정산 미취학아동 교육비 학원비 공제 세부사항 연말정산 미취학 아동 교육비 공제 학원비 필요 서류 준비 사항 연말정산 미취학 아동 교육비 학원비 공제 시 주의사항 미취학아동의 학원비를 연말정산 교육비로 공제받을 수 있는 세부사항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미취학아동의 학원비는 부양가족으로 포함된 자녀의 교육비로 공제 대상이 됩니다.

소득 요건

소득 요건 본인을 제외된 매번 소득금액 100만원 이하 본인을 제외된 일정 수익이 있는 경우 교육비뿐만 아니라 연말정산의 거의 모든 공제가 불가합니다. 의료비 제외 매번 소득금액 100만원으로 크지 않는 금액이지만 아르바이트로 번 돈이 소득으로 신고되거나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직업 군인이 아닌 일반 군복무의 경우는 병장까지의 월급은 모두 과세 면제 소득으로 매번 소득금액에 포함되지 않기 때문에 상관이 없습니다.

교육비세금공제 해당하지 않는 교육비

1. 부모님의 노인대학 수강료 2. 취업전, 퇴직후 교육비 3. 직전년도 지출교육비 4. 동거하지 않는 형제 자매의 교육비 5. 배우자,자녀의 대학원 교육비 6. 기본공제는 배우자가 받고 교육비는 근로자가 받는 교육비 7. 자녀의 학자금 대출금과 자녀가 상환하는 학자금 대출금 8. 외국 대학부설 어학연수 교육비 9. 비인가 외국인학교 및 대안학교의 교육비 10. 취학 전 아동의 방문학습지 연말정산 시에 교육비세액공제에 대하여 더 명확한 내용을 확인 원하시면 국세상담센터 홈페이지 상단에 자주묻는 국세 상담에 연말정산 파트에서 확인해보세요. 교육비 서류를 잘 챙겨서 13월의 월급인 연말정산 환급을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1 소득 공제 보기 및 주의

1 자녀가 초등학교 입학한 해의 학원비 공제? 입학 전1, 2월만 공제 가능 취학 전 아동의 경우 학원, 체육시설 수강료를 연말정산에서 교육비 신용카드현금영수증으로 중복해서 공제가 가능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미취학아동 교육비 학원비 공제

연말정산 미취학아동 교육비 학원비 공제 세부사항 연말정산 미취학 아동 교육비 공제 학원비 필요 서류 준비 사항 연말정산 미취학 아동 교육비 학원비 공제 시 주의사항 미취학아동의 학원비를 연말정산 교육비로 공제받을 수 있는 세부사항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소득 요건

소득 요건 본인을 제외된 매번 소득금액 100만원 이하 본인을 제외된 일정 수익이 있는 경우 교육비뿐만 아니라 연말정산의 거의 모든 공제가 불가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