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검사 필수 정보와 예약 방법

자동차 검사 필수 정보와 예약 방법

처음 신차를 구입하였다면 4년 후부터 자동차 검사를 받아야 하며, 그 후부터는 2년 단위로 자동차 검사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중고차를 구매하셨다면 마지막 검사일로부터 2년마다. 검사를 받아야 하죠. 자동차 검사는 안전을 위한 필수절차이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받아야 합니다. 자동차 검사기간 확인 및 검사 비용에 대한 세부정보를 제공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자동차 검사 기간 및 기간 조회 방법2. 자동차 검사 예약방법 3. 마치며 자동차 검사는 인터넷을 통해 간단한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서 사이버 검사소를 검색해 접속하거나 아래 배너를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아래 절차를 따라 하시면 쉽게 검사 예약이 가능합니다.


imgCaption0
자동차검사 과징금 안내

자동차검사 과징금 안내

자동차 정기검사는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가끔 검사 기간을 잊어버려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있었으나 기간 내에 받지 않을 경우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위반 기간에 따라 과태료는 차이가 있습니다. 검사기간 다음날부터 30일 이내검사기간은 검사유효기간만료일 전, 후 31일까지 4만원입니다. 31일째부터 매3일 초과 시 2만원씩 가산됩니다. 115일 이상이 지날 경우 과징금 60만원입니다.

자동차검사 예약하기 예약하는 방법

자동차 검사 대상자라고 시기가 나옵니다. 이전에 검사를 받았던 때에서 다음 시기가 되면 따로 소개를 받을 수 있어요. 검사기간은 보통 두달 정도의 시간을 주는데 그 기간 안에 꼭 받아야 과태료를 내지 않을 수 있고요. 이전에 받았던 곳이 있다면야 그곳으로 먼저 소개를 해줍니다. 검사기간 내 검사를 받지 않을 경우 연관 법령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제가 받은 카카오T 는 차량등록을 했기 때문에 편하게 편지로 검사시기를 알려주는 것이었고요. 이런 알림서비스는 광고같은 것들보다.

종합검사 날짜 예약 검사 비용

날짜와 시간을 자신이 선택할 수 있어요. 오후에도 가능하고 일을 쉬는 날 선택해서 할수 있으니 좋아요. 저는 오전으로 바로 예약을 했고요. 결제까지 바로 여기서 할수 있어서 따로 그날 가서 결제하고 대기하는 그런 시간을 아낄수 있어요. 검사하고 난 이후 다녀와서 다시 글을 해놓도록 할게요. 예약을 할 경우에는 시간맞춰 가면 따로 들어가는 길이 있고 기다림이 적어서 좋더라고요. 저는 54000원 결제되었어요. 따로 할인되는 해당사항은 없었고요. 소형 종합검사 부하 로 계산이 된것 같습니다. . 할인이 되는 부분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자주 나오는 부적합 사항

부적합 판정을 받는 경우,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주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제동장치 제동력 불량, 제동 밸런스 문제, 주차 브레이크 문제 등 조향장치 완충기 유격 초과, 볼 조인트 가동 불량 등 연료시스템 배출물 초과, 촉매파괴 등 공회전속도 공회전속도 초과 조명 및 전기장치 위법 튜닝, 신호등 불량 등 차체 및 소포장 연관 번호판 위반, 가드레일 불량 등 위와 같은 부적합 사항들을 수정 완료하고 재검사에서 합격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부적합 판정을 받은 길이 보통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수정 후에 재검사를 받는 과정을 거치며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검사 주기

2년마다. 받아야 하는지 4년마다. 받아야 하는지 헷갈리시길 겁니다. 아래 표를 참고하시고 자신에게 맞는 주기를 확인해 보세요. 보통 대부분이 비사업용 승용 자동차에 해당되실 겁니다. 최초로 검사받은 이후에는 4년 주기로, 2회 이상 검사받은 이후에는 2년 주기로 정기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중요한 부분은 검사 기간입니다. 검사 유효 만료일의 전후 31일 동안 검사를 받으시면 됩니다. 31일이 초과되면 과태료가 발생합니다.

검사 유효 만료일 31일이 지난날부터 30일 이내에는 과징금 4만 원이 발생합니다. 30일 이후부터는 3일마다. 2만 원씩 증가하며 115일 이상 될 경우 과태료가 최대 60만 원까지 발생합니다.

예약직선 및 검사소 선택

요구하는 검사 날짜와 방문할 검사소를 선택합니다. 교통안전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자동차 검사소 위치를 미리 확인해 보고 싶다면 아래 배너를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금액 단위는 원이며, VAT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동차검사 과징금 안내

자동차 정기검사는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동차검사 예약하기 예약하는

자동차 검사 대상자라고 시기가 나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합검사 날짜 예약 검사

날짜와 시간을 자신이 선택할 수 있어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