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악성 미분양 쌓인다…건설사

지방 악성 미분양 쌓인다…건설사

법원 경매 경매 매수신청 대리 책임중개 권위 및 입주 분석 컨설팅 입주 전망지수가 세 달 연속 최저치를 경신 중입니다. 미입주 물량이 쌓이면서 건설사와 2금융권 연쇄 부도가 우려되며 대출규제 완화, 세제 개편 등의 조치가 필요합니다.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10일 주택산업연구원이하 주산연에 의하면 11월 전국 아파트 입주전망지수는 46.3으로 전월 대비 1.3포인트 악화될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지난달에 이어 조사 이래 최저치를 또 경신했다.


imgCaption0
새마을금고 현재 상황


새마을금고 현재 상황

새마을금고는 정부에서 나서서 이 사태를 진화하려고 하는 모습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뱅크런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뱅크런이란 은행에 대한 신뢰도 하락으로 인하여 고객들이 대규모 예치금을 인출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럼 왜 뱅크런을 정부에서 막으려 할까요? 금융기관과 국민들의 신뢰가 무너지게 되고, 불신이 쌓이게 되면 국민들은 금융기관에 현금 등을 예치하지 않고 인출하게 됩니다. 그럼 새마을금고로 시작되었던 뱅크런이 다른 등등 시중은행으로 붉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되면 시중 은행들의 예치금이 줄어들 것이고, 시중은행의 기업들에 대한 투자 및 대출이 줄어들게 될 것이며, 이는 기업들의 파산 및 투자를 감소시키게 됩니다. 그럼 곧 경제 위기 등이 발생할 수 있는 발판을 조성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정부에서 발 빠르게 새마을금고 사태 진화에 나섰고, 현재는 빠져나갔던 예치금도 많이 돌아온 상태입니다.

새마을금고 부실지점 조회 방법

예금자 보호법이 있다고 하지만, 5,000만 원 이상의 목돈을 예치해 두었다면 본인의 새마을금고가 부실지점인지를 직접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사업 안내 전자공시 탭을 클릭합니다. 기준연도와 함께 기준월, 금고명을 검색하시고 경영지표에서 자산건전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25. 자본적정성, 26. 자산건전성, 27. 유동성을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