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운전 마일리지 제도 신청 방법 및 조회 방법
운전자라면 누구라도 한 번쯤은 경험하는 운전면허 벌점을 잘 아실 것입니다. 이것은 누적 관리되지만 하지만 하지만 착한 운전 마일리지 적립을 통해 감경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제도에 대하여 조회해보고 조회 및 신청 방법과 사용도 가능하도록 안내드리겠습니다. 2013년도부터 지금까지 시행되고 있으며 대표적인 취지는 무사고, 무위반을 서약하여 교통안전을 광고 및 예방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해당 경찰서를 방문하여 1년간 사고 발생 및 위반을 하지 않는다는 서약서를 작성하거나 신청하게 되면 마일리지를 누적할 수 있습니다.
매해 10점씩 점수가 채워지며 추후 위반으로 인한 벌점을 상쇄할 수 있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조회 및 신청
착한 운전 점수 조회 및 신청 방법은 경찰청교통민원 24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미 신청이 되어 있다면 해당 어플 및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만약 온라인으로 확인이 어려우시다면 관할 경찰서나 지구대를 통해 언제라도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 시에는 운전면허증을 꼭 소지하시어 교통민원실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경찰청교통민원 24 이파인 정부 24 파출소 혹은 지구대 앱을 통한 조회 방법은 매우 쉬우니 애플리케이션을 미리 설치해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정부 24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검색창에 검색한 후에 개인 정보 확인 및 입력을 통해 신청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착한 마일리지를 신청할 수 있는 대상자는 운전면허증이 있는 모든 대상자입니다. 즉 운전면허는 있지만 운전을 하고 있니 않는 일명, 장롱면허 소지자도 대상이 됩니다.
단지, 신청 시에 범칙금이나 과태료에 대한 미납액이 있다면 안 되므로 모두 정상 납부 후에 신청하시면 되며, 신청 시에는 면허증에 대한 효력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갱신 기간이 지난 상태이거나 현재 면허가 취소 혹은 정지처분을 받은 상황이라면 신청 자체가 안 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착한 마일리지를 지속적으로 정상적으로 쌓으신 분들은 혹여나 운전자 벌점이 40점 이상이 되어 면허 정지 처분 대상자가 될 위기에 놓였을 때 벌점에서 누적된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10점씩을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혹시 서약한 기간 중에 교통법규 위반 사실이 발생하였다면 어떻게 할까요? 너무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위반 다음 날부터 다시 지원하셔서 마일리지를 이어갈 수 있답니다. 그리고 한번 신청 이후 무사고, 무위반을 계속 이어 간다면, 별도로 추가 신청 없이 다음 서약이 갱신되니 매번 귀찮게 신청하실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다만, 서약을 위반하는 사건이 있을 경우에만 잊지 말고 다시 신청하셔서 마일리지를 계속 쌓아가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서약하는 횟수에는 다른 제한이 없기 때문에 위반할 때마다. 잊지만 마시고 다시 신청하시면 됩니다.
radic 성공 혜택은
무위반 무사고 준수하고 마일리지를 적립하면 됩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10점씩 적립됩니다. 운전면허 정지 처분을 받게 될 경우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면허 벌점, 정지 일수10점당 10일씩 감경됩니다. 단, 정지처분 이의 제기할 경우 경찰서에 출석하셔서 점수 공제를 신청해주셔야 합니다. 본인 공제 신청이 없으면 그대로 정지 처분이 결정됩니다.
가장 많이 점수가 생겨나는 교통사고 후 인명사고 발생 시 적용됩니다. 만약 교통사고 발생 후 72시간 이내 피해자가 사망했을 경우 1명당 90점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3주 이상 치료가 필요한 환자 발생 시 중상자 1명마다. 15점이 부과되며 경상 환자는 5점, 부상자 신고가 있더라도 1명마다. 2점씩 부과되니 안전 운전이 정말 필수가 아닌 의무임을 알 수 있습니다. 사망사고 1명90점 3주 이상 치료 중상 1명15점 경상환자 경상 1명5점 부상자 신고 신고자 1명2점 오늘은 피치 못할 사정으로 누적 점수가 발생한 경우 감경할 수 있는 착한 운전 마일리지 조회 및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또한 해당 누적된 점수가 사용되는 사례와 누적 점수에 관련해서 철저히 안내드렸습니다. 무사고, 무위반으로 교통안전을 생활화하여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