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스테이지) 카카오페이지 공모전 안내 키워드 공모전 능력자,현대물,직업물 웹소설 공모
이용권 지급 주기를 단축한 신규 시스템 도입하여 이용자의 양적 성장 꾀해 기다무기다리면 무료 카카오웹툰카카오페이지 성장의 일등 공신으로, 일정 주기마다. 크리에이션의 무료 이용권을 지급하는 시스템입니다. 지급 주기는 1224시간 등 다양하고, 최신 10화 이전까지 주어진다. 지난 9월 플랫폼을 개편한 카카오엔터, 신규 서비스 슈퍼컬렉션과 레전드패스, 신규 콘텐츠로 채팅소설 선보여 슈퍼컬렉션 기다무의 주기를 3시간으로 단축시킨 것3다무, 일부 선택 드라마에 제한돼 시행 중 레전드패스 매일 오전 6시와 오후 6시에 총 10편의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완결작을 볼 있습니다.
위의 네 홈페이지 중에 한 군데를 정하고 써놓은 소설을 하나 연재해볼까, 했는데 못했습니다. 저 같은 결정 장애는 별명 하나 정하는 데에도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결국 회원가입도 이틀에 걸쳐서 겨우 했습니다. 이미 쓴 소설, 앞으로 쓰고 싶은 소설을 떠올려보시고 조화로운 필명부터 만들어 봅시다. 저는 이 블로그 포스트 이름과 필명도 두 바닥 인접하게 낙서한 후에 겨우 정했습니다.
신노아 작가님의 SSS급 죽어야 사는 헌터 글 네이다, 그림 Bill KSSS급 죽어야 사는 헌터는 명작이라고 불러도 손색이 없습니다. 동료에게 죽으면 상대의 스킬을 복사할 수 있는 스킬을 얻은 주인공입니다. 아무 쓸모없는 줄 알았지만, 우연히 복사한 스킬은 죽으면 오늘 전으로 돌아가는 스킬이었습니다. 주인공은 수많은 죽음을 거쳐 주인공은 11년 전 과거로 돌아가 희망하는 목표를 이뤄내고, 탑을 등정하며 역사를 써 내려나가기 시작합니다.
뒤로 갈수록, 탑을 올라갈 때마다. 있는 에피소드들이 각각의 감동을 주었던 작품입니다. 솔직히 저는 웹소설을 조금 더 재미있게 봤었습니다. 그림으로 표현되지 않는 감동이 글로 다가왔었네요. 아니면 이미 본 내용을 다시 감상해서 그런 걸 수도 있습니다. 글보다.
공모 내용
공모에 도전한다고 해서 여러분이 아무렇게나 쓴 소설로 도전해서는 안 됩니다. 정해진 공모전 규칙을 따라야만 하죠. 그 내용을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공모 주제 검은사막 IP클래스 명, 지명, NPC 등를 활용해서 주제를 마음껏 정해주세요. 참여 자격 만 19살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미성년자 불가능해요 장르, 형식 제한 없습니다. 대신 선정성과 시나리오 혹은 게임 기획서 형식은 불가합니다.
연재 비축분
써두었던 글을 친구가 웹소설 연재 분량으로 나눠 준 적이 있었습니다. 세상에. 결과는 충격적이었습니다. 정말 열심히 쓴 것 같았는데, 이제 결말밖에 안 남았는데 연재하면 8화밖에 안 되더군요. 그래서 깨달았죠. 아직 때가 아니구나. 어떤 날에는 정말 한 글자도 안 써집니다. 어떤 날에는 펜도 날아다니고 키보드에도 파도가 치고 난리지요. 어떤 날에는 글을 쓰고 역시 천재라며 자아도취에 빠졌다가, 다음 날에 읽어보니 너무 별로여서 전날에 쓴 글을 다.
삭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비축분 없이 매일 새로 써야 하는 입장이라면 연재 주기를 맞출 수 있을까요? 계속해서 글 쓰는 습관을 들이면서 비축분도 마련해두는 게 관건인 것 같습니다.
조아라로맨스
연재를 하면서 독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게 되면 출판 에이전시에서 연락이 온다고 합니다. 연락 온 출판사 중 한 군데와 합의를 하고 나면 에이전시에서 카카오페이지, 네이버 시리즈, 리디북스, 톡소다. 등에 정규 연재를 하는 거죠. 공모전을 진행할 때도 있으니 조급해하지 말고 글을 쓰면서 기회를 노려 봅시다. 이전 글에서도 말씀드렸죠? 올해 공모전에 참가 못 하더라도 그다음 해가 있다고. 우리는 완전히 초짜인 데다가 어디에서 연재를 시작해볼지 정하지도 않은 상태이기에 벌써부터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시간이 나실 때마다.
웹소설 작가분들의 블로그나 유튜브, 인터넷 카페를 찾아보면서 출판사 계약, 플랫폼 수수료 등도 알아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거센 충돌 직면한 AI 웹툰
인공지능AI 기술이 웹툰 업계에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습니다. AI기술을 활용한 웹툰들이 독자들로부터 혹평을 받은 데 이어 네이버웹툰 아마추어 플랫폼에는 AI 웹툰 보이콧 운동까지 벌어지고 있어요. 네이버웹툰 도전만화는 누구나 웹툰을 올릴 수 있는 아마추어 창작자 플랫폼입니다. 최근 지난 2일3일 사이 AI 웹툰 보이콧이라는 이름의 게시물이 60편 넘게 게재되며 인공지능 기술 활용 웹툰이 지닌 문제점과 우려에 관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요. 네이버웹툰에 올라간 작품들이 향후 AI 학습에 활용될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담겨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모 내용
공모에 도전한다고 해서 여러분이 아무렇게나 쓴 소설로 도전해서는 안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연재 비축분
써두었던 글을 친구가 웹소설 연재 분량으로 나눠 준 적이 있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조아라로맨스
연재를 하면서 독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게 되면 출판 에이전시에서 연락이 온다고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