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호 태풍 란 실시간 이동 루트 현재위치 (피해상황 CCTV 확인)

7호 태풍 란 실시간 이동 루트 현재위치 (피해상황 CCTV 확인)

태풍 진로 경로 실시간 지역별 현재위치 확인 예측방법 사이트를 소개하고 태풍 상륙시 비상용품 대피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봅니다. 해마다 태풍 뉴스가 나올때마다. 태풍의 위치를 확인하며 과연 국내를 비껴가는지 들어오는지 여부는 늘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기상청의 태풍예측이 맞지 않는다며 기상청을 무시하는 발언을 많이 하지만 사실 태풍 경로 예측은 슈퍼컴퓨터로도 제대로 맞추기 어려운 분야입니다. 따라서 예측이라기보다는 실시간 추적 사이트라는 것이 더 맞는 표현입니다.

태풍 실시간 추적 정확도로 세계적으로 보고된 사이트들을 소개합니다.


태풍이란?
태풍이란?

태풍이란?

태양으로부터 발생되는 열에너지는 지구의 날씨를 변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지구는 동그란 구형으로 되어 있어 저위도와 고위도 사이에서는 열에너지 불균형이 나타나게 됩니다. 태양의 고도각이 높아 많은 에너지를 축적한 적도부근의 바다에서는 대류구름들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가끔 이런 대규구름들이 모여서 큰 저기압 시스템으로 발달하게 되지만 이를 태풍이라고 부릅니다. 태풍은 바다로부터 증발한 수증기를 공급받아서 강도를 유지하며 높은 고위도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태풍은 지구 남북간의 에너지불균형을 해소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글 어스 Google Earth
구글 어스 Google Earth

구글 어스 Google Earth

역시 최강의 구글 어스에서 실시간 태풍 경로 지원이 안된다면 말이 안되겠죠. 명불허전 구글 어스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태풍 카눈 이외에 태풍 란의 북상 그리고 8호 태풍 도라로 보여지는 태풍이 하와이쪽에서부터 큰 규모로 다가오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구글어스의 경우 보통은 성능이 좋은 PC를 필요로 해서 너무 사양이 낮으면 로딩 시간이 조금 걸릴수는 있습니다. 확인해보시면 많은 정보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처음 대한민국에 포커스가 안되어 있을 수 있었는데 지구를 조금 회전시켜서 찾으시면 됩니다.

태풍의 이름 짓는 방법

1 과거의 태풍이름 태풍은 일주일이상 지속될 수 있다고 해서 같은 지역에 여러개의 태풍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표되는 태풍예보가 헷갈리지 않도록 태풍이름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태풍에 가장 처음으로 이름이 생겼던 것은 호주의 예보관들이었습니다. 호주 예보관들은 본인들이 꺼리는 정치가의 이름을 붙였었다고 합니다. 그러고 나서 제2차세계대전 이후 미공군과 해군에서 정식으로 이름을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예보관들은 본인의 아내나 사랑하는 애인의 이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런 전통으로 1978년까지는 태풍이름이 여성이었으며 그 이후부터는 남자와 여자 이름을 번갈아 사용했습니다. 북서태평양에서의 태풍이름은 1999년도까지 미국 합동태풍경보센터에서 정한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7호 태풍 란 국내 영향

태풍 란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합니다. 태풍의 이동 경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수가 상당하고 또 현재로써는 우리나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 해서 불확실성이 더 큰 데요. 일본 NHK 방송에서는 제7호 태풍 란이 오는 12일부터 일본 남부 제도에 접근하고, 내주 초부터는 본토가 영향권 안에 들 예정이라고 뉴스가 보도되었습니다.

11호 태풍 하이쿠이 우리니라 미치는 영향

현재까지 상황으로 보시면 11호 태풍 하이쿠이는 일본으로 이동할 것으로 보입니다. 도쿄와 오사카 쪽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 하이쿠이는 반경이 매우 넓게 분포되어 우리나라 남해안과 동해안에 영향을 줄 확률이 높을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태풍의 경로는 여러 주변 환경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한국에 올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니 수시로 실시간 태풍경로를 확인하셔서 손해를 입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윈디날씨를 통한 실시간태풍경로 알아보기

실시간태풍경로를 알수 있는 윈디날씨정보 사이트는 구글어스와 비슷하면서도 더 여러 정보를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시간에 따른 변화를 볼 수 있어서 태풍 실시간 경로뿐만 아니라 요일별로 날씨를 미리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윈디날씨사이트는 또한 바람, 비, 번개, 파도, 대기질 등의 정보를 세세하게 파악할 수 있고, 특히 왼쪽 태풍 추적기 메뉴를 활용하면 현재 발생한 태풍 정보를 세세하게 파악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태풍이란

태양으로부터 발생되는 열에너지는 지구의 날씨를 변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어스 Google

역시 최강의 구글 어스에서 실시간 태풍 경로 지원이 안된다면 말이 안되겠죠.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태풍의 이름 짓는 방법

1 과거의 태풍이름 태풍은 일주일이상 지속될 수 있다고 해서 같은 지역에 여러개의 태풍이 있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