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콜센터 자동차보험 총 정리
자동차보험 전화번호란, 자동차보험에 가입하거나 연관된 문의를 할 때 활용하는 전화번호입니다. 자동차보험 연락처는 보험회사별로 다르며, 일반적으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과 일반 자동차보험으로 구분됩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은 인터넷이나 전화를 통해 직접 가입하고 관리하는 보험으로, 보험료 저렴하고 절차가 단순한 혜택이 있습니다. 일반 자동차보험은 보험설계사나 대리점을 통해 가입하고 관리하는 보험으로, 보험료 비싸고 절차가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연락처는 크게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긴급출동 전화번호로 구분됩니다. 고객센터 연락처는 보험 가입상담, 변경 및 해지, 보험금 청구, 증명서 발급 등의 근로를 처리할 수 있는 번호입니다. 긴급출동 연락처는 차량 고장이나 사고가 발생했을 때 긴급하게 출동 서비스를 요청할 수 있는 번호입니다.
15880100 서비스별 단축번호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은 1번, 사고접수는 2번입니다. 그 외 서비스별 단축번호는 이제부터 확인해보세요. 1번 자동차고장 긴급출동 2번 자동차 사고접수 안내 3번 보험 신규가입상담 4번 질병,상해, 화재보험 사고접수안내 5번 질병, 상해, 운전자보험 변경, 해지, 보험료납입 6번 자동차보험 변경, 해지 7번 대출 8번 증명서 발급 자동화 서비스 및 고객불만사항 접수 0번 상담사연결 추가로 긴급출동 요청은 전화신청 외에 DB손해보험 어플에서 서비스 메뉴를 이용해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할인 특약 설정
운전자 지정을 완료하였다면 할인과 연관된 특약을 설정할 부분입니다. 앞서 자동차 정보를 입력할 때 블랙박스와 첨단안전장치가 장착되어 있는 것으로 체크했다면 할인이 적용됩니다. 이뿐 아니라 마일리지 특약, TMAP 아니면 카카오 점수에 의한 할인, 자녀사랑 할인 등 보험사마다. 다른 특약을 가지고 있으므로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마일리지 특약 마일리지 특약은 보험 가입 기간 동안의 차량 주행거리에 따라서 보험료 일부를 환급해주는 특약입니다.
주행거리가 짧은 경우 보험료 일부 환급받을 수 있어 꼭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일리지 할인특약에 가입했다면 차량 번호판과 주행거리가 보이는 계기판 사진을 보험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TMAP 아니면 카카오맵 운전 점수 특약 : 운전 점수 특약은 해당 내비게이션 앱에 저장되어 있는 본인의 운전 점수에 따라 할인을 해주는 특약입니다.
개인정보 처리 동의 및 본인 확인
다이렉트 보험료 조회를 위해서 먼저 개인정보 동의를 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름, 주민번호, 통신기기 번호를 입력한 다음 개인정보 처리에 대한 동의를 진행합니다. DB손해보험의 경우 필수 항목과 선택 항목으로 나뉘어 있으므로 무조건적으로 필수 항목만 동의하시길 바랍니다. 선택 상품에 동의할 경우 관련 보험 가입 유도와 전화가 올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 및 미동의하셨다면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핸드폰, 금융인증서, 네이버 인증서, 토스 등 여러가지 방식으로 인증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료 조회할 경우 신용등급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말이 있지만 자동차 보험료 조회 및 가입은 신용등급과 무관하기 때문에 몇 번을 조회해도 신용등급의 변화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저 또한 블로그 때문에 연간 450번의 보험료 조회를 하지만 신용등급에 변화는 없었습니다.
운전자 정보 입력
자동차 정보를 입력했다면 보험에 가입할 운전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여기에는 자동차 소유주인 본인 뿐 아니라 해당 차량을 운전할 수 있도록 함께 가입하는 부분입니다. 본인 위에 운전자 범위를 넓힐수록 보험료 상승하므로 저렴한 보험료 원한다면 운전자 범위를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 혼자 운전한다면 본인 1인, 부부가 함께 운전하는 차량이라면 부부, 온 가족이 운전하는 차량일 때에는 그에 맞는 조합으로 가입하면 됩니다.
본인 외 지정 1인으로도 가입할 수 있으므로 연인도 운전이 가능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긴급출동서비스 10가지 항목
긴급출동서비스는 보험가입기간 1년기준, 총 6회 한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험기간이 1년 미만이면 총 3회 사용가능합니다. 그리고 서비스 항목별 사용한도 제한이 항목이 있고, 초과사용의 경우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리고 사용한도를 모두 사용하면 추가 가입은 불가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5880100 서비스별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은 1번, 사고접수는 2번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할인 특약 설정
운전자 지정을 완료하였다면 할인과 연관된 특약을 설정할 부분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처리 동의 및 본인
다이렉트 보험료 조회를 위해서 먼저 개인정보 동의를 하고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