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인터넷 및 팩스와 무인발급기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인터넷 및 팩스와 무인발급기

금융기관이나 취업준비 서류제출 시 경력사항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중 하나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데요. 이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의 취득일과 상실일을 통하여, 전 직장의 입사일과 퇴사일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경력사항 서류 준비에 필요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다운로드 해 보세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은 아주 간단한데요.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아도 간편인증으로도 본인의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pdf파일 비밀번호 없애기
pdf파일 비밀번호 없애기

pdf파일 비밀번호 없애기

발급받은 확인서는 비밀번호가 걸려 있으므로 열어 볼 때마다. 불편한데요. 이를 없애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문서를 비밀번호 입력하고 열어봅니다. 상단 오른쪽에 프린트 모양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인쇄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그때 대상을 PDF로 저장을 선택하고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pdf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저장된 문서를 다시 열어보시면 비밀번호 없이 바로 증명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발급 방법
오프라인 발급 방법

오프라인 발급 방법

오프라인을 통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은 주민센터에서 발급하는 방법과 무인발급기를 통한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발급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좋은 방법입니다. 먼저, 주민센터에서 발급하는 방법은 주민센터에 방문하시어 직원분에게 발급을 요청하시면 되는데요, 이같은 경우애 본인 신분증 신분증 아니면 운전면허증 등을 요구하기 때문에 꼭 신분증을 지참하시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무인발급기를 통해서도 발급이 가능한데요, 주로 주민센터와 민원실 그리고 구청과 시청에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무인발급기 위치를 검색하신 후 가까운 곳에 무인발급기가 있다면야 직접 방문하시어 발급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앱,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The 건강보험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 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인증이 가능한 서비스를 선택하여 인증하면 됩니다. 메인 화면으로 이동하여 전체메뉴 탭을 클릭합니다. 증명서 발급 확인 자격득실확인서 탭을 클릭합니다. 조회요건 전체 항목을 클릭합니다. 전체, 직장가입자, 지역가입자, 가입자전체 중 발급받을 조건을 선택합니다. 주민등록번호를 표시하고 싶으신 분들은 주민등록번호 표시하여 출력 버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가입자 구분, 사무실 명칭, 취득일, 상실일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는 프린트 출력이 불가능하고 통신기기 기기내 저장만 가능합니다. 그리고 팩스 전송도 가능하니 희망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발급

프린터가 없거나 서류로 발급을 원하신다면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무료로 발급 받으세요. 가까운 주민센터, 행정복지센터, 지하철에 설치되어 있는데, 집 근처 설치 장소가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부터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무인민원발급기에서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뿐만 아니라 지역가입자직장가입자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자격증명서와 지역가입자직장가입자 국민연금 납부확인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pdf파일 비밀번호 없애기

발급받은 확인서는 비밀번호가 걸려 있으므로 열어 볼 때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프라인 발급 방법

오프라인을 통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은 주민센터에서 발급하는 방법과 무인발급기를 통한 방법이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앱,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The 건강보험 앱을 실행하여 로그인 탭을 클릭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