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많이 마시면 기억이 안나는 이유

술을 많이 마시면 기억이 안나는 이유

술을 마시면 현실에서 벗어나 유쾌한 시간을 보낼 수 있지만, 가끔 기억이 잘 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와 비슷한 현상은 어떤 이유로 일어나는 것일까요? 여기에서는 알코올이 기억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와 술을 마시고 난 다음 날 기억이 잘 안 나는 이유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술을 마시면 우리 육체는 알코올이 흡수되어 혈액으로 이동합니다. 이때 알코올은 뇌에 직접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주로 신경 전달 물질의 작용을 억제합니다.

이로 인해 뇌의 활동이 저하되고, 기억 형성과 연관된 신경 회로가 올바르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번 멍하니 있어보기입니다.
하루에 한번 멍하니 있어보기입니다.

하루에 한번 멍하니 있어보기입니다.

기억력을 높이는데 중요한 부분이 뇌를 쉬게 해주는것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하루에 적으면 5분 많으면 20분 그 사이 시간 정도를 멍하니 있어보면서 뇌에게 쉬는 시간을 주는것입니다. 저희도 비슷하게 일이 너무 많아서 뭘 해야할지 모를때 잠시 잠깐 멍하니 있어본적이 있을것입니다. 이렇게 멍하니 있다보시면 잠깐 리프래쉬 되는 경험을 해보셨을거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우리의 뇌도 리프래쉬 시간이 필요합니다.는겁니다.

지속성 복합 사별, 시간이 지나버린 비애
지속성 복합 사별, 시간이 지나버린 비애

지속성 복합 사별, 시간이 지나버린 비애

이를 지속성 복합 사별Persistent Complex Bereavement이라고 합니다. 나는 시간이 지나버린 비애라고 부른다. 시간이 지나버린 비애를 겪는 사람을 많이 봤다. 나는 많은 사람을 치료해 왔는데, 약 10sim20가 사별 몇 달 후에도 여전히 죽음을 믿지 못합니다. 지속해서 분노와 비통함, 강렬한 감정과 그리움을 느낀다. 심지어 고인에 대한 생각에 사로잡혀 있거나 고인을 너무 고통이 심한 방식으로 기억하기도 합니다.

남편과 사별한 매들린의 사례 제 환자 중에 남편과 사별한 매들린은 의사들한테 매우 분노했다. 의사가 뭔가 잘못한 거라고 확신했다. 매들린은 누군가 남편의 죽음을 책임져야 해야하는 것 같았습니다. 갑작스러운 죽음이었다. 매들린은 남편을 매우 이상적으로 바라봤다. 남편이 얼마나 훌륭한지 우리에게 얘기했다.

사유리 강남 화해 과정

유튜브 채널 동네친구 강나미

두 인원은 우연히 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다시 만나게 됐다고 합니다. 강남은 당일날까지 사유리 누나가 나오는 걸 몰랐습니다. 내가 나간다고 하면 사유리 누나는 안 하는 줄 알고 있었습니다. 그 정도였다고 했다. 사유리는 나도 몰랐습니다. 강남 나오는 건 안 나왔었다고 했습니다. 현장에서야 서로 출연 소식을 알게 된 강남은 미안하다고 사과할까 마음도 있고, 아무렇지 않게 인사하면 받아주겠지 싶어서 오랜만이다고 인사했는데 누나가 완전 화나있더라며 착각을 풀지 못한 채 촬영 대기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유튜브 채널 동네친구 강나미사유리는 마이크를 튼 상태에서 강남에게 나 너한테 화나 있었어라고 고백했다고 합니다. 강남은 내가 사고 났을 때 연락을 계속했는데 무시하고 답장도 없었습니다. 그것 때문에 7년을 쌩깐다고?라고 의아해했습니다.

뇌가 이동하는 일을 하기입니다.

우리의 뇌는 쓰지 않을 수록 더욱 노화되기 마련입니다. 어릴때는 수학사안을 풀고 책을 읽느라 머리를 많이 쓰지만 우리는 커가면서 점점 무언가를 배우거나 공부하지 않게 되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책을 읽으려고 노력하거나 재테크에 대하여 배우러 다니거나 혹은 다른 언어를 배우거나 게임을 하거나 하는등과 같은 뇌에 자극을 주는 일을 해주는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하루에 한번 멍하니

기억력을 높이는데 중요한 부분이 뇌를 쉬게 해주는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지속성 복합 사별, 기한이 경과된

이를 지속성 복합 사별Persistent Complex Bereavement이라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유리 강남 화해 과정

유튜브 채널 동네친구 강나미두 인원은 우연히 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다시 만나게 됐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Leave a Comment